TV

한국 대표팀, 인도 상대 대승 거두고 1위로 8강간다!

2014-10-18 03:31:46
[스포츠팀] 51년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대한민국 대표팀이 인도와의 예선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다.

1월18일 밤 10시15분(한국시간) 카타르 알 가라파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1 AFC 아시안컵 C조 최종전에서 조광래호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44위의 약체 인도를 맞아 8강행의 마지막 점을 찍기 위해 나선다.

현재 한국은 C조에서 1승 1무 승점 4점으로 호주(승점 4점)와 동률을 기록하고 있지만 골득실에서 3골 뒤지며 조 2위를 기록 중이다. 인도에 비기기만해도 8강에 올라가지만 D조 1위가 이란이 유력한 상태에서 다득점을 해야만 조 1위로 8강에 갈 수 있기 때문에 조광래 감독은 인도전에서도 정예 멤버를 가동시킬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이 8강에서 이란을 피하고 싶어하는 것은 유독 이란만 만나면 혈전이 벌어지는 징크스 때문이다. 만약 이번에도 이란을 8강서 만난다면 1996년 대회 이후 5회 연속 준준결승에서 격돌하는 질긴 인연이 이어지게 된다. 역대 이란과의 8강 전적에서는 2승2패로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다.

전문가들은 인도는 지난 2경기에서 9골을 내줄만큼 수비에서 치명적인 약점을 노출했으며 상승세에 있는 우리 대표팀의 현재 컨디션을 고려할 때 정상적인 플레이를 펼친다면 충분히 낙승을 거둘두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경기를 앞두고 인도의 밥 휴튼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매우 어려운 조에 속해있으며 인도에게는 매우 힘든 도전이었다. 대한민국은 아시아 최고 수준의 전력을 가지고 있다. 베스트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드림하이' 수지, 택연 향한 마음 '겨울아이'로 표현했나? 러브라인 시작?
▶'주원앓이' 현빈 '택시' 출연 '역시 의리男' 인증
▶김시향, 전 소속사 관계자 고소 “누드사진, 상업적 유출 없다고 했는데…”
▶박신양, 日서 '싸인' 촬영 중 부상입어 휠체어 신세…"밤 많이 샌다" 토로
▶'드림하이' 박진영, 수지에 '모든 것이 다 문제다' 독설 작렬
[맥 신제품 증정 이벤트] 팝컬러가 잘어울리는 여배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