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서울을 '세일(sale)' 합니다!

2014-10-24 06:09:43
[전부경 기자] 대규모 쇼핑 관광축제인 '2011 코리아 그랜드 세일'이 시작됐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준비한 2011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대도시에서 10일 일제히 시작돼 2월 말까지 50일간 이어진다.

외국인 대상 쇼핑관광축제로는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들이 모두 참여한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점과 영등포 타임스퀘어 및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공항의 면세점과 롯데 신라 워커힐 파라다이스 동화 등 시내 면세점도 참여한다.

이에 양성호 호텔스닷컴 한국∙일본 마케팅 총괄이사는 "올해 2월은 그 어느 때보다 해외여행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서울의 도시 브랜드가 국제적으로도 대단히 높아진 만큼, 여행자의 눈으로 서울의 매력을 재발견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직도 홍콩에서 쇼핑하세요? 대세는 서울!

· 명동 눈스퀘어: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맞은편에 있는 눈스퀘어는 스트리트 패션의 진수라고 할 수 있는 H&M, ZARA, 망고 등이 입주하고 있는 빌딩이다. 특히 ‘레벨 파이브(Level5)’라 이름 붙여진 이 빌딩 5층에서는 우리나라 신진 디자이너들의 옷들을 만날 수 있다.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6번 출구)

· 동대문 두타 : 서울 패션이 시작되는 곳, 동대문. 그 중에서도 두타는 최근 지하 1층을 신진 디자이너 숍들로 채우고 카페, 다이닝 등의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보세상품뿐 아니라 지금 가장 핫(hot)한 서울 디자이너 옷들도 만나보자! (지하철 4호선 동대문역 8번 출구)

· 가산디지털단지 패션타운: 패션피플들이 해외여행시 꼭 들르는 곳이 바로 로컬 브랜드 제품들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살 수 있는 아울렛 매장이다. 보통 이런 매장들은 시내 외곽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지만, 가산디지털단지는 서울 시내에서도 1호선 서울역(지하철), 7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과 바로 연결된다. 마리오아울렛, 패션아일랜드, W몰 등 백화점식 아울렛과 한섬팩토리아울렛, 제일모직, 파크랜드 등 유명 브랜드하우스 상설할인매장, 이밖에 단독 브랜드 아울렛들이 대거 밀집해 있다.

·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 지하상가는 서울이라는 도시가 가진 매력 중 하나이다.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에는 생필품, 리빙소품, 악세사리, 생화/조화, 화장품, 신발, 옷 등 없는 게 없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아이템들이 즐비해 있다. (지하철 3,7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

한국에서 아름다움을 찾는다.

· 약손명가: 압구정동에 위치한 '약손명가'는 골기테라피를 내세우는 국내 대표 에스테틱 브랜드다. 약손명가 이병철 대표가 고안해 낸 골기테라피는 뼈를 직접 자극해 얼굴을 작게 만들거나 얼굴의 비대칭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이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셀러브리티들도 찾아서 올 정도. 약손명가의 인기는 특히 일본에서 더욱 뜨거운데, 일본의 톱스타 스마프(SMAP)의 멤버 카토리 신고도 한국에 직접 와서 받고 갈 정도다. 관리를 받기 전 홈페이지나 전화로 미리 예약하고 가면 된다. (지하철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

· 용산 드래곤힐 스파: 서울 도심 한복판인 용산에 위치한 드래곤힐 스파는 '도시와 가장 가까운 자연주의 휴식공간'으로 소비자들에게 내세우고 있다. 도심과 가까워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도 자주 찾는다. 특히 내부에 전통재래식참숯가마, 하노끼산림욕방 등의 다양한 찜질방 시설 외에도 사우나, 스파, 피트니스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인기가 높다. (지하철 1호선 용산역 광장 출구)

식도락 천국, 이태원!

· 비트윈 (BETWEEN): 아마도 요즘 이태원에서 가장 핫한 잇 플레이스가 바로 '비트윈'이다. 다이닝과 바(bar)가 결합된 이곳은, 이탈리아 음식에 모히토 같은 칵테일을 곁들이며 즐기기에 제격이다. 저녁에 DJ부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 분위기를 돋구어준다.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 2번 출구에서 한강진역 방면)

· 솔티노스 (Sortino’s): 이태원 '솔티노스'는 한국인과 외국인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이태리 음식점이다. 최고급 육질의 와규 소고기, 트러플 버섯 향이 피어나는 파스타, 전통 원목벽돌 화덕에서 바삭하게 구워 프로슈토 햄 등을 얹은 피자, 다양한 와인 리스트까지. 이태리 본토에 온 듯한 인상을 받을 것이다. (이태원역 3번 출구에서 한강진역 방면)

· 패션5: 이태원 '패션5'는 디저트 박물관을 떠올리게 한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 초콜릿, 커피 및 음료, 기타 디저트 메뉴가 현대적인 휴식공간과 더불어 준비되어 있다. 그동안 '디저트 하면 일본'이라고 생각하고 있던 여행자라면, 패션5에 반드시 들러볼 것! (지하철 6호선 한강진역 3번 출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buridul@bntnews.co.kr

▶ 겨울철 디지털카메라 관리 Tip!
▶ 설연휴, 뻔뻔한 IT제품으로 더욱 즐겁게!
▶ '시크릿 가든' 오스카의 거실, 필수 아이템?
▶ 2011년 바뀌는 자동차 제도 “체크 하세요~”
[오늘 마지막 찬스] 맥 신제품 받아볼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