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카라, 日 쟁쟁한 톱스타 제치고 오리콘 1위! 한류스타 저력 뽐내 '눈길'

2011-02-13 15:59:42

[연예팀] 걸 그룹 카라의 일본 첫 정규 앨범 ‘걸즈토크’ 가 일본 오리콘 랭킹 주간차트 1위에 오르며 5주 연속 톱5위를 기록해 화제다.

카라는 지난해 11월 일본 첫 정규 앨범 ‘걸즈토크’ 발매와 동시에 일본의 쟁쟁한 톱스타들을 제치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에 올라 한류스타로서의 저력을 보여주고, 앨범 발매 첫 주만 에 10만장이 넘는 음반 판매고를 올리며 골드 디스크의 대기록을 이루어 낸 바 있다.

이 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카라는 지난 1월17일부터 현재까지 일본 오리콘 주간차트 5주 연속 톱5위에 랭크인, 일본의 톱스타인 유스케, 플럼풀(flumpool) 등과 경쟁하며 해외 가수로서는 2005년 루마니아의 남성 3인조 그룹인 O-ZONE 이 후 5년 5개월만의 대기록을 남기게 되었다.

또한 ‘걸즈토크’ 앨범은 31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렸는데 일본에서 해외가수의 앨범이 30만장이상 판매된 것은 2005년 데스티니스 차일드(Destiny’s Child) 이후 5년 3개월만의 기록이라 일본 팬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더욱이 카라 사태 후 매우 조심스러운 일본 활동 재개임에도 불구하고 카라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관심을 표현하며 큰 응원을 보내주는 팬들에게 카라 역시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라마 ‘우라카라’의 촬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오는 23일 카라는 대표곡의 뮤직비디오 영상들이 담긴 ‘KARA BEST CLIPS’을 발매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강남 뽀뽀녀' 유소라! 영상 마지막 장면 '2월16일 만나요' 데뷔 날짜?
▶'드림하이' 아이유, 필숙이 패션으로 '완판녀' 등극!
▶개그맨 정형돈, '일곱 살 인생' 다큐 내레이션 완벽 소화…시청자 호평!
▶'세바퀴' 미녀작가 지승아, 지상렬 친조카! "묵찌빠 유행어 내가 만들어 줘"
▶[정품 이벤트] 덧글 달고 클라란스, 아베다, 고운세상 공짜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