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앱 ‘푸딩카메라’ 안드로이드에서도 즐긴다!

2011-02-21 21:22:47

[이현아 기자] 200만 아이폰 이용자들의 필수 앱 ‘푸딩카메라’를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는 2010년 6월 아이폰용 무료 카메라 앱 ‘푸딩카메라’를 출시한 데 이어, 더욱 많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도 전문가가 찍은 듯한 사진 효과를 즐길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버전 ‘푸딩카메라’ 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2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자랑하며 아이폰 앱스토어 무료 카메라 앱 분야의 최고 인기 앱으로 자리 잡은 ‘푸딩카메라’는 아이폰 이용자들이 90% 이상 다운로드 받은 ‘필수앱’이다.

이번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버전의 ‘푸딩카메라’ 앱을 통해 이제 갤럭시S와 넥서스원 단말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들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에 64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특수 효과를 적용해 DSLR이 필요 없는 카메라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됐다.

‘푸딩카메라’는 8가지 카메라 기능과 8가지 필름효과를 자유롭게 조합해, 총 64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DSLR 없이도 전문가가 촬영한 사진처럼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기존에 유료로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었던 고급 카메라 기능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해줘 고급 카메라 기능에 목말라 있던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연속촬영’, ‘어안렌즈’, ‘빈티지’, ‘비네팅’ 등 카메라 기능 중 고객들의 수요가 가장 많은 기능들을 스마트폰 환경에서 구현해 내 ‘푸딩카메라’ 하나만으로도 누구나 감각적인 스타일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포토샵 등 이미지 보정 프로그램 없이도 간편하게 원하는 효과를 낼 수 있어 사진 촬영을 즐기는 이들에게 더욱 유용하다.

이 밖에도 자동 저장 세팅을 해 두면, 촬영 시 별 다른 절차 없이도 푸딩 웹사이트에 자동 업로드 된다. 또한 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에 촬영한 사진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사람들과 자신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2011 봄, 유럽여행 저렴하게 가는 법
▶ 가전, 디자인에 자연을 품다!
▶ 직장인, 연봉 높이는 '이직' 노하우
▶ "도와줘!" 요리, 집에서도 쉽게 하는 법
▶ 소셜커머스 90% ‘파격할인’… 싹쓰리닷컴 창고 대방출!
▶ [팡팡 이벤트] 유명 화장품을 테스터 해볼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