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내게 맞는 쌍꺼풀 수술, 매몰법일까 절개법일까?

2014-12-22 19:49:43
[라이프팀] 평범하고 특색없는 눈을 돋보이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쌍꺼풀 수술. 쌍꺼풀 수술은 마음의 창을 더욱 크게 깨끗하게 만들어준다는 이유로 수십년간 사랑받아온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가 높은 성형수술이다.

쌍꺼풀 수술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이다. 매몰법은 눈꺼풀을 절개하지 않고 피부와 안검판 사이를 실로 연결하여 쌍꺼풀 수술을 하는 것이다. 매몰법의 종류는 병원별로 다양하지만 결론적으로 실을 이용해서 절개하지 않고 쌍꺼풀을 만든다는 점에서 같다.

매몰법 쌍꺼풀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수술시간이 짧고 흉터가 생기지 않는다는 점에 있다. 수술시간 또한 20~30분으로 다른 수술법에 비해 짧다. 특히 매몰법 쌍꺼풀은 눈을 감아도 수술한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 부기 또한 현저하게 적어서 수술후 1주일 정도면 대부분 자연스러운 모습을 갖게 된다.

부분절개법은 매몰법보다 조금 긴 3mm 가량 두 군데를 절개해서 눈의 근육이나 지방을 제거하고 원하는 위차에 단단히 고정하여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매몰법의 자연스러운 장점과 풀어질 확률이 적은 절개법의 장점만을 복합한 매몰법에 가까운 수술방법이다. 부분절개법 또한 흉터 없이 눈 안의 두툼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수술시간이나 회복시간은 절개법과 매몰법의 중간 정도라고 보면 된다.

한편 절개법 수술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하여 피부와 근육, 지방 등을 조작하여 눈꺼풀 피부와 눈을 뜰 때 사용하는 근육 사이에 유착을 만들어 쌍꺼풀이 생기게 하는 방법이다. 절개법 쌍꺼풀 수술의 특징은 두툼한 눈을 슬림하게 만들 수 있으며 처진 눈꺼풀도 교정되고 동시에 원하는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포썸성형외과 이재승 원장은 "매몰법은 수술후 부기가 2~3일이면 거의 사라지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고 수술부위의 흉이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적은 눈에 주로 적응되는 수술법으로 눈꺼풀 안쪽의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아주 두꺼운 눈을 교정하는 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한다.

이재승 원장은 또 "매몰법에 적응이 되지 못하는 눈에서는 수술후 풀릴 수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풀리지 않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눈에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아야 합니다"라고 설명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2011 ‘소개팅’ 트렌드 분석!
▶ '베이글녀' 완성하는 가슴 관리법
▶ 날씬한 다리에 도움주는 몇가지들
▶ 2011, 직장인 평균 연봉 ‘2천624만원’
▶ 성공을 부르는 다이어트 '저녁'을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