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박재범 "내 모든 것을 앨범에 담았다" 컴백 소감

2011-04-27 14:42:55

[연예팀] 박재범이 새 미니앨범 ‘TAKE A DEEPER LOOK’이 전격 발매됐다.

4월27일(수) 온-오프라인을 통해 오픈, 더욱 성숙해진 음악과 깊어진 카리스마로 돌아온 것. 이와 함께 타이틀 곡 ‘어밴던드(Abandoned)’의 뮤직비디오 Full 버전도 공개되어 눈길을 모은다.

이에 박재범은 공식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소감을 전하며 앨범에 대한 기대를 더욱 안겨주고 있다.

앨범 소개로 영상을 시작한 박재범은 “미니앨범의 타이틀인 ‘TAKE A DEEPER LOOK’은
‘더 깊게 본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만이 다는 아니다’라는 멋진 뜻을 담고 있어요”라고 전하며 “총 7곡이 수록 되어 있구요. 모두 타이틀곡으로 손색이 없는 곡들이에요. HIP-HOP, R&B, POP 등 다양한 색깔의 곡들이 담겨 있고, 도끼와 The Quiett, 다비치의 강민경 양 등 실력파 분들이 참여하신 만큼 후회하시지 않으실 거에요!”라며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췄다.

또, “타이틀곡어밴던드는 조금 잔잔히 시작되다가, 후렴 부분이 되면 반전이 느껴지는 곡으로, 어떤 여자에게 버림받은 뒤 슬프고 아픈 마음을 표현하는 곡입니다”라며 타이틀곡에 대한 설명을 전하기도 했다.

다음으로, 뮤비 촬영 시 에피소드에 대해서는 “노래가 굉장히 길어요. 4분 30초나 되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쉬지 않고 춤을 추느라 굉장히 힘들었어요. 또, 박미소씨와 러브신을 촬영하는 부분에서 아무 말 없이 바라보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그게 화면상으로는 잠깐 나오는데 실제로는 5분 동안 말없이 연기하느라 엄청 어색했어요(웃음)”라고 말했다.

이어 뮤직비디오 컨셉을 본인이 정했냐는 질문에 “러브신이요?(웃음) 제가 정한 건 아니지만, 나쁘지 않았어요. 감독님 감사합니다!(웃음)” 라며 재치 있는 답변을 전하기도.

또한, 어밴던드 안무에 관한 질문에 박재범은 “전부 난이도가 있는 안무들이라 따라 하기 힘드실 거에요. 딱 한군데, ‘Where did you go’라 는 가사가 나오는 부분에서 손가락으로 콕콕 찍는 안무가 있는데요. 이 부분은 팬 여러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에요.”라며 직접 안무를 보여주는 센스를 발휘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오랜만의 컴백에 대한 소감과 각오에 대해 묻자, “오랜만의 활동이라 기분이 정말 좋아요. 제가 직접 작사하고 친구들과 같이 작곡한 앨범이라 더욱 그렇구요. 무엇보다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가지고 여러분들 앞에 설 수 있다는 게 정말 행복합니다”라고 말하며 이어 “제 모든 것을 이 앨범 안에 담았습니다. 정말 팬 여러분들이 저를 자랑스러워하실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노력할게요!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라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박재범은 앨범 전체 프로듀서로 나서는가 하면 전곡 작사는 물론, 단 1곡을 제외한 6곡의 작곡에 참여하는 등 더욱 성숙해진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아낌없이 발휘한 미니앨범 ‘TAKE A DEEPER LOOK’은 음원이 공개되기 도전, 5만장 선주문이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해 돌풍을 예감하고 있다.

한편, 생계형 사고뭉치들을 모아 ‘국민 아이돌 키우기’에 도전하는 내용을 그린 영화 ‘Mr.아이돌’ 촬영에 한창, 올 해 하반기 개봉을 앞두고 있는 박재범은 오는 5월6일 KBS ‘뮤직뱅크’를 통해 첫 앨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원로배우 김인문 타계, 연예계-네티즌 한 마음되어 애도 표해
▶'밤이면 밤마다' 신지 '발라드 못 부르는 트라우마 생겼다' 눈물고백
▶송남영 암 투병 중으로 알려져… 임재범, 방송 중 아픔의 '눈물'
▶이선희, 동안비결 허심탄회하게 고백! "마사지+레이저 시술 받았다"
▶김자옥 아들 오영환 군, 삼촌 김태욱 아나운서 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