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다이시댄스, 폴햄과 손잡고 환경 메시지송 ‘One Life’ 무료 공개

2011-04-28 14:46:27

[이정현 기자] 주로 자연과 사람을 주제로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과, 애잔한 피아노, 현악기 등 클래식 악기들을 사용한 고유의 기법을 선보이고 있는 다이시 댄스가 의류 브랜드 폴햄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한 메시지 송 ‘One Life’를 발표했다.

빅뱅의 공동프로듀서로 작업하면서 국내에 본격적으로 알려진 일본의 디제이이자 프로듀서인 다이시 댄스는 최근에는 레인보우의 ‘Come To Me’, 애프터스쿨의 ‘Shampoo’등의 곡을 작곡, 프로듀스하면서 국내 가요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넓혀가고 있다.

더불어 일본 최고 여가수 나카시마 미카, 하마사키 아유미, 스맵 등과의 공동 작업, 그리고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이야기함에 있어 빼 놓을 수 없는 스튜디오 지브리와 함께한 ‘The Ghibli Set’ 등의 작품들을 통해 모두가 한번쯤은 같이 작업하고 싶어하는 탑 클래스 아티스트로 손꼽히고 있다.

그 동안 지속적으로 자연에 대한 애정과 추억의 애틋함을 자신의 음악에 담아온 다이시댄스가 빠듯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한 이유는 폴햄이 그간 'CARE'나 'SLOW LIFE' 등의 캠페인을 통해 표방해 왔던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노력과 삶에 있어서의 여유 등의 메시지에 공감하기 때문이다.

다이시댄스와 오랫동안 작업을 같이해왔던 음악 파트너인 COLDFEET의 보컬 Lori Fine이 작사와 피쳐링에 참여한 ‘One Life’는 피아노의 경쾌한 선율로 시작하여, 보다 웅장한 스케일로 펼쳐지는 점증적인 구조와 함께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행복한 삶을 만들도록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편 다이시댄스는 이 곡 ‘One Life’를 2011년 4월28일부터 국내 모든 음원 사이트에 무료로 공개했다. (사진제공: 해피로봇 레코드)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eiji@bntnews.co.kr

▶‘하이킥 시즌3’ 캐스팅 절반완료 ‘男-女 주인공 놓고 박빙’
▶유호정 “‘청춘의덫’ 심은아 연기력, 질투났었다” 고백
▶강호동, 유호정 동생 유호선과 미팅했다? “이재룡이 점 찍었을수도”
▶박재범 첫 미니앨범 ‘아이튠즈 R&B차트 돌풍’ 북미 음악시장 초강세
▶송중기 마지막 촬영, 눈물로 '런닝맨' 떠나는 '충무로 기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