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양악수술 종결자' 강제훈 원장, 성공 노하우 있었다

2011-04-29 18:55:37

[라이프팀] 양악수술은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등 턱의 모양이나 위치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 시술한다.

이러한 턱은 주로 치아의 부정교합 등을 동반하게 되어 저작기능 장애, 위장 장애 등의 고통이 뒤따르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대부분 턱교정수술인 양악수술을 시행하게 된다.

화이트치과는 국내에서 양악수술의 연간 시술건수가 제일 많은 병원에 속한다. 대표원장 강제훈 원장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기 때문이다.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 시행 초기부터 양악수술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를 거듭해왔다. 실제로 '선수술 양악수술'과 '무고정 양악수술', '절대비율 양악수술'은 이러한 그의 노력을 뒷받침해주는 그만의 노하우라고도 할 수 있다.

개그맨 임혁필, 개그우먼 김지혜, 가수 고고걸스 지나, 모델 이파니 등을 성공적으로 집도하여 많은 이슈를 모은 강제훈 원장은 실제로 그의 수술을 경험한 시술자들에 의해 양악수술 종결자이며 양악수술 최고 권위자로 평가받고 있다.

선수술 양악수술 - 무고정 양악수술
양악수술은 치과의 특수분야인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턱과 치아의 교합, 안모의 비율과 구성 등을 고려하여 시술되는 고난이도의 전문적인 수술로써 기능적인 문제와 함께 심미적 효과까지 있는 수술이다.

최근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만의 노하우를 가진 선수술과 무고정 양악수술이 최근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선수술은 치아교정 전 양악수술을 먼저 해서 외모변화를 빨리 얻을 수 있으며, 무고정 양악수술은 2~6주간의 턱뼈 고정을 위해 실시했던 악간고정 없이 수술을 해 회복기간 중 숨쉬기, 먹기 등의 불편함이 없어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수술에 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문 의료진 -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양악수술은 단순히 예뻐지기만을 위한 수술이 아니라는 점에 주의하여야 한다. 양악수술은 씹기, 말하기 등 우리신체의 중요한 기능을 하는 턱과 치아, 구강, 안면(얼굴)과 밀접하게 관련된 중요한 수술이기 때문이다.

양악수술은 비정상적으로 자리잡은 위턱인 상악과 아래턱인 하악의 일부를 늘리거나 줄이면서 정상적인 위치로 옮겨주는 방식이다. 수술 전, 후 교합이 잘 맞지 않는 치아교열을 위해 90% 이상 교정을 실시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양악수술은 전문분야인 구강악안면외과와 교정과가 함께있는 치과에서 수술하는 것이 좋다.

양악수술은 턱을 이동하는 큰수술이므로 수술에 대해 부작용에 대해 불안감과 걱정이 앞서기 마련이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성공적인 양악수술을 위해서는 양악수술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의 의료진들은 치대 4년, 레지던트 4~7년 정도의 기간을 거치는데 그 기간동안 악안면에 관련된 수술만 전문적으로 다루게 된다.

구강악안면외과에서는 전문적인 진단과 함께 직접 수술을 설계하기 때문에 턱과 치아의 교합을 잘 알아 수술 후 교정까지도 연계진료가 가능하여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미국, 호주 등 선진국에서는 95%이상이 턱과 얼굴형에 관한 수술은 성형외과가 아닌 치과의 구강악안면외과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강제훈 원장의 '절대비율' 노하우
화이트치과 절대비율이란 얼굴의 넓이와 길이, 눈, 코, 입 등 부위의 비율이 이상적으로 잘 어울릴 때를 말한다. 주로 이마에서 눈썹, 눈썹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까지가 1:1:1 정도일 때 가장 이상적이며, 눈과 입 사이의 수직 거리가 전체 얼굴길이의 36%, 눈과 눈 사이의 수평 거리가 얼굴 폭(가로 길이)의 46%일 때, 얼굴 전체의 길이는 18.6cm일 때 얼굴이 가장 매력적으로 보인다. 얼굴의 하안부분을 0.8~0.9의 비율로 맞춰주면 좀 더 어려보이는 동안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난다.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로 턱의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동시에 얼굴이 최상적으로 아름다워보일 수 있도록 길이, 폭, 비율을 고려한 절대비율 시술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수술플랜을 세운다. 이는 첨단과학장비 가상시술프로그램(V-ceph)을 통해 절대비율 수술 결과를 미리 예측해볼 수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은 분명 턱으로 인한 기능상의 불편과 그에 따른 외모콤플렉스를 놀랄만큼 개선시켜줄 수 있는 확실한 효과가 있는 수술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무엇보다 수술에 앞서 개인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분석, 그리고 그에 맞춘 정확한 수술플랜이 성공 여부를 결정짓게 되는 중요한 변수가 되므로 병원선택에 유의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2011 ‘소개팅’ 트렌드 분석!
▶ '베이글녀' 완성하는 가슴 관리법
▶ 날씬한 다리에 도움주는 몇가지들
▶ 2011, 직장인 평균 연봉 ‘2천624만원’
▶ 성공을 부르는 다이어트 '저녁'을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