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양악수술 받은 연예인들의 빠른 복귀 도운 것은?

2011-05-12 15:01:35

[라이프팀] 최근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받은 후 외모를 공개하면서 양악수술에 대한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방송인 이파니씨의 경우 수술 2주 만에 방송활동을 재개할 만큼 빠른 회복으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는데, 무엇이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일까?

양악수술은 주걱턱이나 안면비대칭, 돌출입 등 문제가 있는 턱을 이상적으로 교정하는 수술을 말한다. 문제가 되는 턱뼈의 위치 자체를 이상적인 위치로 옮겨주게 되어 미적인 개선은 물론 가장 자연스러운 얼굴 모양으로 변하게 한다.

본래 양악수술을 하기 전 치아교정기간은 치아배열 상태에 따라 평균 6개월에서 1년 정도 걸렸었지만 , 최근에는 안전하고 빠른 효과를 얻기 위해 선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선수술이란 수술 전 교정을 받지 않고 먼저 턱교정 수술을 통하여 아래턱을 후방 시킨 후 마무리교정을 시행하는 방법을 말한다.

선수술은 골격적인 문제를 먼저 해결하기 때문에 과거에 수술법에 비해 교정기간이 단축되고 턱교정 수술을 먼저 시행하기 때문에 외모적인 변화를 빨리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빠른 회복을 돕는 수술방법으로 무고정 양악수술 또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무고정 양악수술은 2~6주간의 턱뼈 고정을 위해 실시했던 악간고정 없이 수술을 해 회복기간 중 숨쉬기, 먹기 등의 불편함이 없어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수술에 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선수술과 무고정 양악수술의 경우, 개인의 진단 결과에 따라 적용여부가 달라지므로 수술 전 정확한 분석과 진단을 필요로 한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양악수술은 치과의 특수분야인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턱과 치아의 교합, 안모의 비율과 구성 등을 고려하여 시술되는 고난이도의 전문적인 수술로써 기능적인 문제와 함께 심미적 효과까지 있는 수술이다. 최근에는 선수술, 무고정 양악수술 등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회복이 빠른 여러 가지 수술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으므로 개개인 특성의 정밀한 진단과 함께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찾아 충분히 상의해 볼 것을 당부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女 스타들의 '동안' 비법
▶ 여름에 대비하는 女子들의 자세
▶ 날씬한 다리에 도움주는 몇가지들
▶ '베이글녀' 완성하는 가슴 관리법
▶ 女, 성형하고 싶은 부위 1위 ‘뱃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