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이젠 강아지도 '에코(ECO) 라이프'

2015-01-07 03:16:17
[라이프팀]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잘 먹고 잘 사는 웰빙(Well-being)이 대세였다면, 최근엔 환경오염에 따른 친환경, 유기농, 자연주의에 초첨을 맞춘 에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에코 라이프는 사람들만 즐기는 것은 아니다.

자연주의에 눈을 뜨면서 자신이 키우는 ‘반려동물’을 위해 좀 더 친환경적인 제품과 환경을 제공해 주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에코'에 눈을 뜬 강아지가 많아진 것. 이러한 현상은 애완동물에 대한 인식이 함께 살아가는 가족의 일원이라는 '반려동물'로 바뀌면서 자신의 반려동물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독신가구의 수가 증가하고 국민들의 평균 소득 수준이 향상되면서 우리나라 반려동물 관련 산업은 매년 15~25%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는 2조원에 가까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산업도 오가닉, 유기농, 천연성분 식품(사료)과 천연샴푸, 친환경 가구, 옷 등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친환경, 자연주의 에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화학성분은 싫어요~ 천연 재료로 애견의 건강을 책임지는 친환경 식품 사료

강아지가 단순한 사료만 먹는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최근의 반려동물의 사료들은 반려견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천연성분을 첨가해 그 종류가 다양해 지고 있다.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의 '퓨리나 원'은 맛을 내기 위해 각종 인공 성분을 사용하던 기존 애견 사료와는 달리 최고급 천연 재료를 제 1의 원료로 사용한 자연주의 사료이다.

새로 출시된 '퓨리나 원 기능성 3종'은 반려견의 피부와 과체중 그리고 노령 때문에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맞춤형 기능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반려견을 위한 ▲ 윤기나는 건강한 피부, 균형잡인 체형과 건강한 체중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을 위한 ▲ 균형잡힌 건강한 체중관리, 7세 이상의 노령견을 위한 최적의 영양설계 ▲노령견용의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부 자극 걱정 끝! 천연성분 함유 애견 전용 샴푸

애견들에게 가장 잘 나타나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피부병. 강아지는 사람처럼 몸에서 땀이 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세정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가려움증과 피부병이 발생한다. 하지만 외출 시마다 애견을 목욕 시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샴푸 선택을 잘못 하면 세정력이 너무 강해 오히려 피부병을 유발할 수 있다.

'또자의 안헹구는 애견샴푸'는 이러한 걱정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애견용 웰빙 샴푸 제품이다. 피부에 손상이 없는 천연성분을 98.5% 사용하여 피부손상을 줄인 이 제품은 인체에 무해하고 아토피피부를 진정 시킬 수 있는 녹차, 감초, 알로에 등의 무해성분들로 이루어져 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매우 좋다. 또한 피부보습에 효과가 좋은 콜라겐성분인 천연 단백질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애견의 피부와 모발의 탄력성을 증가시킨다.

친환경 애견 용품만 취급해요~ 온라인 애견 에코 쇼핑몰 인기


자신의 반려동물에게 좀더 안락하고 건강한 환경을 제공해 주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친환경적인 맞춤형 에코 애견 용품들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또한 인기다.

최근 론칭한 에코 애견 쇼핑몰 '지펫'의 주인지 대표는 15년간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며 느꼈던 모든 것을 본인의 제품에 담았다. 주 대표가 론칭한 자체브랜드인 '인 소울(In-soul)'은 애견용 원목가구, 계단, 하우스, 옷, 수제쿠키 등 모두 친환경 애견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장난감은 유럽의 국제 인증을 받아 안전한 오가닉 코튼과 같은 유기농 솜과 원단을 사용했다. 천이 들어가는 침대나 계단에는 방수쿠션을 이용해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는 애견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게 제작해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갤럭시S 2’ 얼마나 좋길래?
▶ 천만원으로 수입車 타려면?
▶ 피자 자판기, 국내에 상륙한다!
▶ 男女 소개팅 “비오는 날, 성공률 높다”
▶ [리뷰] 지금은 공기 청소하는 헤파필터를 주목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