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한국벨킨 ‘2011 벨킨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 개최

2011-05-26 22:56:18

[라이프팀] IT 주변기기 전문기업 한국벨킨은 ‘IT’s Happiness’ 슬로건 아래 진행된 ‘2011 벨킨 디자인 어워드’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5월25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1 벨킨 디자인 어워드’는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케이스 그래픽 디자인과 IT 액세서리 프로덕트 디자인 두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 310여 점 이상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디자인 업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감성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 기능성, 상품성 등을 두루 갖춘 최종 입상작 20점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은 프로덕트 디자인 분야 응모작인 아이폰 케이스 ‘ELASTY(엘라스티)’가, 우수상에는 스마트폰 충전 제품인 ‘USB Charge Card(USB 충전 카드)’가 선정되었다.

‘ELASTY’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창의적인 디자인의 아이폰 케이스로 뒷면에 이어폰이나, 카드 등을 끼워 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USB Charge Card’는 지갑에 넣고 다니면서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슬림한 카드 형태의 충전 제품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휴대성의 편리한 기능을 갖추었다.

최우수상 작품에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가 주어졌으며, 우수상에는 상금 150만원과 상패가 수여되었다. 이외에도 특선 3팀, 장려상 5팀, 입선 3팀, 참가상 7팀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2011 벨킨 디자인 어워드’의 전문가 심사와 별도로 최종 본선 진출작 20점에 대해 벨킨 공식 블로그와 트위터에서 네티즌 투표를 진행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네티즌 상은 아이패드를 위한 기능성 액세서리 ‘Pad Grip(패드 그립)’이 선정되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알쏭달쏭 연애궁금증을 해결한다
▶ 2011 ‘소개팅’ 트렌드 분석!
▶ 봄소풍에 어울리는 '와인' 한잔
▶ 천만원으로 수입車 타려면?
▶ ‘갤럭시S 2’ 얼마나 좋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