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턱돌이 눈물고백 ‘성적인 욕구 충족? 위협당했다’

2011-05-27 13:36:50

[연예팀] 프로야구단 넥센 히어로즈의 인기 마스코트 ‘턱돌이’ 길윤호 씨의 눈물 고백이 화제가 되고 있다.

5월31일 방송될 CH view(채널 뷰) 휴먼르포 ‘마이 트루스토리’ 시즌2에서는 ‘턱돌이’라는 인형가면 뒤에 숨겨진 ‘인간 길윤호’ 씨를 조명한다.

친근감 있는 외모에 기발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는 국내 프로 스포츠 마스코트 중 단연 으뜸이다. 그러나 팬들에게 웃음을 주고자 했던 의도와는 달리 턱돌이는 파렴치한 변태로 낙인 찍히며 온갖 욕설과 심지어 살인 협박성 댓글로 남모를 심적 고통을 겪고 있다.

길윤호 씨의 어릴 적 꿈은 LG 트윈스의 이병규 선수와 같은 최고의 프로야구 선수가 되는 것이었다. 어린 시절은 서울에서 보냈지만 야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야구명문 군산상고에 진학했다. 촉망 받는 야구선수로 성장하던 어느 날, 슬라이딩을 하다 큰 부상을 입어 길윤호 씨는 야구를 포기하게 된다.

길윤호 씨는 꿈을 잃고 방황하던 어느 날 다시 찾은 야구장에서 신나게 북을 치며 응원하는 응원단장의 모습을 보고 마스코트로서 제 2의 인생을 걷게 된다. 끝없는 노력과 연구로 자신만의 전매특허 마스코트 ‘턱돌이’를 탄생시켰다. 처음엔 험악한 생김새로 반감을 사기도 했지만, 기발한 퍼포먼스로 팬들에게 기쁨을 주는 그는 현재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야구계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스포츠 마스코트의 역사를 새로 쓰게 된 길윤호 씨는 그러나 성적인 욕구 충족을 위해 예쁜 여자만 골라서 시구 퍼포먼스를 한다는 기사와 위협적인 악성 댓글로 최근 큰 좌절을 겪었다.

이어 ‘칼로 쑤셔버린다’라는 협박성 글과 고의적인 성적 접촉을 했다는 루머로 남모를 고통 당한 그는 인터뷰 도중 눈물을 흘렸다. 그라운드 위에선 가면을 쓴 채 얼굴 없는 남자로 살아가지만 그도 우리와 같은 평범한 인간이었다.

한편 마스코트 턱돌이 뒤에 가려진 ‘인간 길윤호’ 씨가 털어놓은 그의 영화 같은 인생은 31일밤 11시 ‘진짜 이야기’ CH view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CH view)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최고의 사랑' 귀신출몰? 차승원, 공효진에 사랑고백 중 묘령의 여인 등장
▶이지혜 "백지영 트로트 그룹 트롯보이스 출신" 과거폭로 "백지영도 양파녀?"
▶박유천 신인상-인기상 싹쓸이 '기회가 또 있었으면'
▶손담비 귀여운 맞춤법 실수 '사장님 허리 빨리 낳으세요?'
▶최승현(탑), 신인연기상 수상! "건방 떨고 멋부리지 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