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OST 여왕' 백지영 '최고의 사랑' OST 참여, 독고진 애틋한 마음 담아 '기대만발'

2011-06-14 12:38:14

[연예팀] ‘OST 여왕’ 백지영이 MBC 수목드라마 ‘최고의 사랑’ OST에 참여했다.

6월15일 ‘최고의 사랑’ 13회 부터 선보이게 될 백지영의 ‘아이캔’t 드링크’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시크릿 가든’ OST ‘그여자’를 작사, 작곡한 원태연, 전해성 콤비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으로 담담하고 군더더기 없는 백지영의 애절한 보이스와 탁월한 감정표현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은 백지영 정규 8집 ‘PITTA’ 앨범에 수록된 ‘아이캔드링크’를 드라마에 맞게 재편한 곡으로 멀티플한 멜로디의 변화, 경쾌한 비트 위에 구슬픈 백지영의 목소리가 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심장에 문제가 생겨 구애정에 대한 마음을 정리해야만 하는 독고진의 애틋한 마음이 고스란히 가사에 녹아 있는 곡이다.

백지영 소속사 WS엔터테인먼트는 “백지영의 ‘아이캔’t 드링크‘는 언 듯 들으면 밝지만 담담한 듯 슬픔의 극대화를 끌어낸 원태연 작가의 가사와 전해성 작곡가의 이국적인 느낌이 나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곡을 녹음 할 때부터 백지영이 특별히 애착을 가졌던 곡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OST 제작사 더그루브 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의 영상미와 백지영의 보이스가 잘 묻어나 기대가 된다. 이 곡은 OST 정규앨범과 동시 공개 되는 곡이며 이번 정규 앨범은 ‘소모되어지는’ 음원이 아닌 진정 ‘소장하고 싶은’ 명반으로써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백지영은 8집 정규 앨범 ‘PITTA’ 타이틀 곡 ‘보통’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후속곡 발표를 준비 중이다. (사진제공: WS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김범수, 이등병시절 생방송 무대서 음이탈을 두번이나 '화끈'
▶ ‘시티헌터’ 이민호, 차량 반파되는 교통사고 “전 괜찮아요”
▶ 김창렬, 황구 학대사건에 분노 "개보다 못한 새X"…처절한 사건현장
▶ 강승윤 '단발', 앤드류 넬슨 '후덕' 누가 더 변했나?
▶ '키스데이' 모든 것!…연인들은 설레고 솔로들은 복장 터지는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