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올 여름 패셔니스타들의 ‘잇’ 컬러, 화이트

2011-06-20 10:17:16

[이선정 기자] 2011 S/S 화이트 컬러가 ‘잇’ 컬러로 급부상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화이트 아이템이 대거 출시됨은 물론 어색하고 촌스럽다고 여겨져왔던 올 화이트룩 마저도 공식석상에 자리한 셀러브리티들의 패션에 속속 등장하며 일반 대중들도 시도해보고 싶은 스타일로 떠올랐다.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모습부터 도발적인 섹시미까지 연출할 수 있는 ‘천의 얼굴’ 화이트 컬러. 올 여름을 위한 화이트룩 스타일링법을 알아보고 셀러브리티 못지 않은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디테일이 절제된 로맨틱한 디자인의 코튼 소재 원피스는 소녀적인 청순함을 연출하는데 최적의 아이템. 내추럴한 느낌을 주는 우드 느낌의 웨지와 사랑스러운 플라워 모티브의 주얼리를 더한다면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필그림 마케팅실에서는 “최근 여성스러운 의상에 볼드한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매치하는 믹스매치 스타일링이 주목을 받으면서 화이트 컬러의 다양한 모티브를 활용한 볼드 주얼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화이트는 시크하고 도발적인 느낌을 주기도 한다. 실루엣이 드러나는 미니 원피스나 시스루 느낌이 나는 블라우스는 섹시하고 신비한 느낌을 연출한다.

또한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미니멀한 롱 스커트나 원피스 활용하면 모던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이 때 화이트 컬러의 안경, 시계, 스니커즈 등의 액세서리를 함께 매치하면 트렌디한 올 화이트 컬러룩을 완성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화이트 소재의 의상을 착용했을 때는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을 최대한 내추럴하고 심플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아이라이너만으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해주고 머리는 깔끔한 포니테일 스타일이나 짧은 보브컷으로 연출해 시크한 느낌을 연출한다. (사진제공: 찰스앤키스, 필그림, 일모스트릿닷컴, 빅토리아, 브루노말리, 알랭미끌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공효진 vs 윤은혜, 그녀들이 선택한 시계는 뭐?
▶ 미란다 커 vs 황정음, 알고보니 같은 옷?
▶ 바캉스 패션, 멋과 기능을 동시에 챙기자!
▶ 같은 옷 다른 느낌, 이민정 vs 차예련
▶ 해변으로 가요~ 휴양지를 런웨이로 만드는 센스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