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공주의 남자' 색다른 ‘한복의 美’ 선보여! 보는 재미 쏠쏠

2011-06-30 16:03:03

[오선혜 인턴기자] 7월20일 방영되는 KBS 새 수목드라마 '공주의 남자'(극본 조정주, 김욱 연출 김정민)가 모든 배역들의 한복의상에 특별히 공을 들이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조선판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기대를 모으는 '공주의 남자'는 극 초반 4회까지만 해도 세령(문채원) 의상 20여 벌, 김승유(박시후) 의상 15벌, 경혜공주(홍수현) 의상 10벌을 포함해 다른 배역들 의상까지 100여 벌의 의상이 선보여진다.

현대극도 아니고 한복만 입는 사극에서 의상 교체가 잦은 것은 드문 일. 하지만 '공주의 남자'는 매 장면을 위해 다양한 의상을 날샘 작업도 마다하지 않고 제작하고 있으며 장신구 등 디테일한 소품 하나하나에 모든 정성을 쏟고 있다.

특히 세령의 평상복에는 모든 저고리에 손수가 들어가 있는데 그중 3회에 나올 저고리는 이틀간 수작업으로 완성된 의상이라고. 또한 화려함이 필요한 경혜의 공주복색은 6백만원 정도의 금박 의상과 노리개, 반지, 꽂이 등 5백만원 상당의 장신구가 포함되어 한 장면에 1천만원이 넘는 의상, 소품들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촬영 시작 한 달 남짓 넘은 현재까지 든 의상 제작비만 2억 5천만원. 여기에 총 1억 원을 호가하는 장신구들까지 등장해 배우들의 의상과 화려한 장신구를 보는 다양한 재미 역시 쏠쏠할 것으로 보인다.

'공주의 남자' 한복 협찬 제작을 맡은 ‘미주원 우리옷’의 정세미 원장은 “'공주의 남자' 한복들은 아름다움을 전제로 하여 캐릭터에 맞게 단아함과 화려함을 넘나드는 의상으로 다양하게 제작하고 있다”며 “인물들을 하나하나 잘 파악해서 그들의 캐릭터를 살리는데 일조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공주의 남자' 의상을 담당하는 양광수씨는 “'공주의 남자' 속 한복들은 천연 염색을 한 정말 좋은 색감이라 방송화면으로만 보여드리기에는 아쉬울 정도로 아름다운 의상들이다”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황홀하게 사로잡을 것”이라고 덧붙여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공주의 남자'는 조선 시대의 대표 사건 ‘계유정난’을 관련자들의 2세라는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계유정난’ 후 원수가 되어버린 김종서의 아들 김승유와 수양대군의 딸 세령 간의 운명적인 로맨스를 그린 조선판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야기가 '로맨스 타운'에 이어 오는 7월20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모스컴퍼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하이킥3-짧은 다리의 역습' 최종 출연진과 캐릭터 大 공개!
▶ '마이티마우스' 상추, 10일만에 10kg '폭풍 감량' 비법이 뭐야?
▶ 신용재 '불후의 명곡 2' 합류 소식에 네티즌 화색 '긴장해야 겠는데?
▶ '황금어장' 암 극복한 차인태 "암과 나는 인생의 동반자" 심경 고백
▶ 셰인, 귀화의사 긍정적 "한국 너무 좋다. 이름은 신셰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