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슈퍼주니어 "홍보대사됐어요~" SM 한국관광공사 MOU 체결

2011-07-26 14:44:27

[박문선 인턴기자] SM과 한국관광공사가 MOU를 체결했다.

이 행사는 7월26일(오늘) 오전10시에 열린 것으로, 한국관광공사 지하 상영관에서 개최됐다.
SM과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엔터테인먼트산업과 관광산업의 발전 및 해외진출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정보 제공 및 공유, 관광과 한류의 시너지효과 창출을 위한 협력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SM 관계자는 “문화와 관광은 밀접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가 결합되면 동양의 헐리우드가 서울에도 생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이번 MOU 체결은 K팝뿐만 아니라 K컬쳐라고 불리고 있는 패션, 관광, 음악 등이 접목된 관련 사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날 협약식에는 슈퍼주니어가 ‘한국관광홍보대사’로 임명돼 위촉패를 받았다. 얼마 전 한국관광공사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국을 같이 여행하고 싶은 한류스타’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이특은 “한국관광홍보대사에 슈퍼주니어를 임명해주셔서 감사하다.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는 만큼 한국의 멋진 모습을 널리 알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로맨스가 필요해' 종방연, 최송현-조여정 "아쉽고 허무해"
▶ 김태원의 포니테일은 사실 붙임머리 '탈모 때문'
▶ '제빵왕' 윤시윤, 日 프로모션 왕 대접! 新 한류 '청신호'
▶ '슈퍼스타K2' 이보람 '두 바보' 공개 "5kg 폭풍감량 했어요~"
▶ 이의정, 6년 교제 7살 연하 남친과 결별? 미니홈피 심정글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