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름철, 스타들처럼 ‘무결점 피부’ 만드는 비법은?

2011-08-08 10:18:44

[김수지 기자] 최근 잡티하나 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자랑하는 ‘무결점 피부’ 스타들이 많은 여성들에게 부러움을 사고 있다.

무결점 피부 스타들은 본래 타고난 피부 미인이기도 하겠지만 사실 꾸준한 관리와 노력으로 하얗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해온 경우가 대부분이다. 365일 피부 관리를 게을리지 않는 자만이 진정한 피부 미인으로 거듭 날 수 있기 때문.

하지만 요즘같이 더운 여름날에는 땀과 피지량의 증가로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키기에 좋아 특별한 피부 관리법이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메이크업을 해도 금세 흐르는 땀때문에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여름철에도 잡티 하나 없이 무결점 피부를 자랑하려면 어떻게 피부 관리를 해야할까. 올 여름, 매끄러운 피부를 위해 모공과 피부 트러블에서 해방하는 방법을 함께 살펴보자.

# 얼굴의 수분은 가득! 피지는 즉각적으로 제거하기

아침에 꼼꼼히 메이크업해도 땀과 유분으로 인해 금세 얼굴은 얼룩덜룩해지고 메이크업이 지워지기 십상이다. 때문에 메이크업 기초 단계에서 수분 라인을 건너 뛰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럴 때일수록 가벼운 텍스쳐의 수분 크림으로 얼굴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얼굴에 수분이 없고 건조하면 피지량이 오히려 더 급증하게 되고 피지가 모공에 쌓이면 모공이 넓어지고 쌓인 피지를 즉각적으로 제거해주지 않으면 그 자리에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피지는 즉각적으로 기름종이를 이용해 제거해준 다음 수분 미스트를 뿌려 얼굴을 촉촉하고 생기있게 유지해준다.

수정 메이크업을 할때에도 땀과 유분을 제거해준 다음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에 가볍게 터치해줘 무겁지 않게 피부톤만 균일하게 맞춰주는 것이 좋다.

# 묵은 각질 제거하고 지친 피부에 생기 불어 넣기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겨울만큼 여름에도 피부의 노폐물과 땀으로 인해 각질층이 많이 형성된다. 따라서 여름에도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각질이 쌓여 있으면 아무리 고가의 영양 크림을 발라도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영양분이 전달되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가 바로 묵은 각질이다. 각질은 일주일에 1-2회많으면 2-3회 정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최대한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는 각질 전용 제품으로 얼굴을 마사지해준다.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마스크 팩, 슬리핑 팩 등으로 영양분을 보충, 피부의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여름 피부 미인에게 추천하는 뷰티 제품


1.
아이미스(www.imyss.com)의 ‘아쿠아&포어 타이티스트 워터풀 크림’은 끈적임 없이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모공을 케어하는 젤타입의 수분 크림. 피부에 깔끔하게 도포되어 부드럽고 피부 보습막을 형성,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 했으며 피부의 탄력을 더해준다.

2. ‘아이미스 동안 미스트’는 다양한 한약제를 전통 옹기에 자연 숙성시켜 특허 공법으로 추출해낸 한방 미스트. 방부제, 알콜, 화학첨가물이 전혀 없으며 피부 보습과 모공관리에 효과적이다. 외부 자극에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3. ‘아이미스 2MINUTE 필링 젤’은 2분의 짧은 손놀림으로 각질을 제거하여 매끄러운 피부로 되돌려주는 필링젤. 각종 과일과 야채에서 추출한 효소 성분이 함유한 저자극 필링 제품으로 건성, 지성, 트러블, 민감성 등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하다.

4. ‘아이미스 자연에서온 촉촉한 동안피부 가루팩’은 율무, 황금, 찹쌀 등의 한약제와 곡물 가루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만든 핸드메이드 천연 가루팩. 방부제와 수입산은 사용하지 않고 국내 원료만을 선택해 만들었으며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5. ‘아이미스 2AM 포어 타이트 수면팩’은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있게 유지하는 모공관리 수면팩. 도톰한 수분 보호막을 생성해 밤새도록 피부에 수분 공급 및 수분 증발을 예방해주고 모공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베르가못 추출물은 낮사이 거칠어진 피부결을 부드럽게 해주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우리, 성형 고백 화제 “얼굴선만 다듬었어요”
▶ 비키니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브론징 vs 비비드
▶ 서우-우리-소녀시대-이효리, 스타 과거사진 대공개
▶ 여름 미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피서지 수정 메이크업 Tip
▶ 진정한 그루밍족을 원해? 男 아이돌★ 메이크업&헤어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