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리쌍 '나란놈은답은너다', 음원차트 올킬-피쳐링 라인업에 또한번 깜짝

2011-08-25 19:51:16

[연예팀] 리쌍의 7집 앨범 'AsuRa BalBalTa(아수라발발타)'의 차트 점령이 시작됐다.

지난 25일 자정 발표한 리쌍의 7집 앨범 '아수라 발발타'는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점령하며 올 하반기 가요계 태풍의 핵으로 자리할 리쌍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타이틀곡 '나란 놈은 답은 너다'는 무려 공개 한 시간 만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타이틀 곡을 제외한 앨범의 전 수록곡도 차트 10위권 안에 모두 안착했다.

음원 공개 한 시간 만에 1위에 등극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달성한 리쌍의 '아수라발발타'는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 한 'TV를 껐네...'가 국내 모든 음원 차트를 올킬시키며 인기몰이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7집의 타이틀 곡으로 선보이게 될 '나란 놈은 답은 너다'는 이별 후 초라해지는 남자의 마음을 공감할 수밖에 없는 진솔한 가사와 리쌍 특유의 감각적인 멜로디로 풀어낸 곡이다. 화려하게 펼쳐지는 오케스트라와 잔잔히 깔리는 피아노 선율, 곡 후반부에 울려 퍼지는 하모니카 등 다양한 음향들의 절묘한 조화가 가을의 감성을 확연히 느끼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피쳐링으로 참여한 하림의 짙고 풍부한 중저음 보이스 또한 곡의 매력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이번 리쌍 앨범은 초호화 피쳐링진이 눈길을 끈다. t윤미래, 백지영, 10cm, 하림, 개코, 정인, 강산에, Bizzy, 국카스텐, 윈디시티, B-Free 등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그 이름에서부터 엄청난 위엄을 과시하고 있다.

'미친 인맥 릴레이 쇼'에 이어 다시 한번 '미친 피쳐링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는 리쌍은 이들과의 작업을 통해 단순한 콜라보레이션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장르를 창조하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리쌍은 11월4일부터 사흘간 AX-Korea에서 '리쌍극장'이라는 타이틀로 첫 단독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사진출처: 정글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정태우 군입대, 가족부양…상근예비역으로 군복무
▶ 박지빈 폭풍성장, 훤칠한 키+성숙한 외모…‘아역배우라 못하겠네~’
▶ 보아, 한국활동 시작! 오디션 'K팝 스타'서 심사위원발탁
▶ 탤런트 김현주 고소 "전 소속사 대표, 드라마 출연료 무단으로 가져갔다"
▶ [★화보] 메이비, 청순함에 더해진 신비로운 섹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