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워너비 노홍철’ 패션을 꿈꾸는 당신에게

2011-08-31 13:40:00

[김혜선 기자] 최근 KBS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노홍철 스타일을 따라하고 싶은 남성이 등장해 화제다.

‘안녕하세요’는 시청자의 사연을 소개한 뒤 고민을 해결해주고 사연의 주인공과 허심탄회한 토크를 벌이는 프로그램으로 8월22일에는 노홍철을 닮고 싶어 하는 남성이 출연해 눈길을 끈 것.

워너비 노홍철을 꿈꾸는 이 고민남은 의사라는 직업의 이미지와 달리 노홍철과 같은 독특한 패션을 선호해 시청자들은 물론 객석단의 관심을 받았다. 이에 MC인 컬투와 신동엽이 함께 노홍철 스타일의 아이템을 착용하기도. 화려한 컬러와 패턴은 물론 시스루 소재나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디자인의 아이템으로 무장하며 노홍철 패션을 따라했다.

방송에서는 다소 오바스러운 면이 없지 않아있지만 이 고민남은 분명 남들과 다른 나만의 개성을 찾고 싶었던 것이 분명하다.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 또한 촌스럽지 않으면서도 세련되게 노홍철의 패션을 따라할 수 없을까. 이에 노홍철닷컴(www.nohongchul.com)이 워너비 노홍철 패션을 꿈꾸는 당신에게 스타일링 노하우를 공개했다.

포멀룩도 밝고 화사하게


흔히 정장을 입을때 화이트 셔츠와 블랙 수트를 떠올리기 마련이다. 그러나 노홍철의 정장은 다르다. 컬러와 패턴이 가미된 밝고 화사한 수트를 선보이기 때문.

컬러풀한 체크 재킷은 각 잡힌 테일러드 라인으로 인해 단정한 느낌을 주면서도 체크 패턴 특유의 클래식한 느낌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노홍철표 수트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보다 개성 있는 느낌을 원한다면 비비드 색상의 니트를 이너로 착용해 컬러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이렇게 상의는 화려하게 입은 만큼 하의는 9부 길이의 포멀한 치노팬츠나 정장바지를 착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여기에 뿔테 안경, 와펜, 시계 등을 코디해 클래식한 느낌을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톡톡 튀고 싶다면 과감하게


연예계에 익히 잘 알려진 노홍철의 독특한 패션을 자세히 살펴보면 단순히 웃음을 위한 범접할 수 없는 패션이 아닌 대중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트렌디한 아이템임을 알 수 있다. 모던한 패턴에 옐로우, 그린, 핑크 등의 다양한 컬러가 조화된 과감한 티셔츠가 돋보일 뿐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젊은 아이돌에 버금가는 패션 감각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노홍철과 같이 독특한 아이템을 입을 경우 모노톤의 심플한 아이템과 매치해 스타일의 강약조절을 하는 것이 포인트. 액세서리는 최소화하고 한가지 아이템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밸런스가 필요하다.
(사진출처: 노홍철닷컴, MBC 홈페이지, MBC '무한도전' 방송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패션쇼 찾은 여스타들의 2% 아쉬운 패션 굴욕
▶ 달샤벳 ‘마법바지’ 화제, 이렇게 다리가 길었나?

▶ 역시 전지현! 올 가을 또 한번 전지현 신드롬 예고!
▶ 차승원, 강인한 남성미에 섹시함까지…’카리스마 눈빛 작렬’
▶ 박칼린 vs 송윤아, 코갓탤 심사평보다 불꽃튀는 드레스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