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노화의 계절 가을, 어려보이는 ‘동안 메이크업’ 노하우는?

2015-03-27 21:16:06
[김수지 기자] 어느새 서늘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가을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처서도 지났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건조한 가을에는 쉽게 주름이 생기고 탄력을 잃어 피부 노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는 시기이다. 따라서 여성들은 가을이 되면 노화 예방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노화 예방을 위해 스킨케어 제품을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한층 더 어려보일 수 있는 동안 메이크업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메이크업 하나만으로도 1-2살은 어려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건강하고 발그스레한 뺨, 자연스러우면서 사랑스러운 입술, 모던하지만 귀여운 눈을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함께 살펴보자.

발그스레한 핑크 빛 치크

혈색이 도는 핑크 빛 치크는 건강해 보일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어려 보이게 연출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에 하나이다.

딱딱한 경계선 없이 부드럽게 표현해야 하며 광대보다는 좀 더 낮게 연출하면 자연스러운 혈색을 연출할 수 있다. 동그랗게 굴리듯 가로로 발라주면 자연스러우며 어려 보이는 치크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카트린의 ‘매직 블루밍 미네랄’은 100% 천연 미네랄 블러셔로 피부에 생기와 입체감을 연출해준다. 베이비핑크 컬러는 미네랄 자체의 컬러로 만들어져 자극이 없으며 수분 친화력이 우수해 크림 타입의 블러셔처럼 얇고 가볍게 발린다.

부르조아의 ‘블러쉬’는 생기를 더하고 빛나는 얼굴로 표현해준다. 시머링 코랄핑크, 시어 오렌지 핑크, 골든 퍼플 핑크, 골든 퍼플 핑크, 골든 와일드 로즈 핑크, 새틴 핑크, 로즈 에센셜 컬러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돼 기분과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사랑스럽게 물들여진 립

인위적으로 바른 느낌보다는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된 립과 립글로스로 볼륨감이 연출된 메이크업은 훨씬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준다. 때문에 사랑스러운 오렌지, 핑크 빛 컬러를 선택하여 립 가운데 번져 들어간 듯이 립 안쪽부터 발라준다.

후에 손가락이나 브러쉬로 펴 발라주며 그라데이션을 연출하고 탱탱한 볼륨감을 위해 입술 정 중앙에 살짝 발라주면 자연스러우면서 어려 보이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홀리카홀리카의 ‘홀리 베리 틴트’는 촉촉하고 프루티한 천연 베리를 함유한 립 틴트. 블루베리, 라즈베리, 체리베리, 블랙베리 등 각종 베리의 순한 천연 성분을 함유하여 입술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지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네즈의 ‘퓨어 글로시 립스틱’은 촉촉하게 발리면서 반짝이는 광택을 내는 립스틱으로 하나의 제품으로 립스틱과 립글로스 두 가지 효과를 내는 제품이다. 슬라이드 글라스 포뮬라 기술로 입술에 유리를 코팅한 것처럼 처음 바른 광택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모던하면서 큐트한 아이

모던하면서 큐트할 수 있을까. 하프 아이라인을 그린다면 가능할 지도 모른다. 눈초리는 도톰하게 그리고 눈 앞머리는 그리지 않는 반만 그리는 하프 아이라인은 처음에는 어색할지 모르지만 풀 라인 스모키보다 더 어려 보이게 하며 부드럽고 귀여운 인상을 연출해준다.

눈 아래의 언더 래시 라인의 중간에서 시작하여 눈 꼬리 바깥쪽에서 날렵하게 그려 올리는 것이 하프 아이라인 연출 노하우이다.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라이너’는 싱크로나이즈드 선수들을 위한 제품으로 제작된 만큼 물에 번짐성이 적은 붓 펜 타입의 아이라이너이다. 밀착력, 지속력이 높아 하루 종일 번지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미샤의 ‘수퍼-익스트림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는 세밀하고 정교하게 그려져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 발색이 뛰어난 블랙 색소를 미립화시켜 더욱 또렷하고 깊은 눈매를 오랫동안 지속시켜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전도연, 그녀의 빛나는 올 가을 동안 메이크업 시크릿은?
▶ 지연 앞머리 셀카사진 공개 “이제 진짜 10대 소녀 같나요?”
▶ 박하선, 화제의 줄넘기 다이어트 공개 “한 달 6kg 감량의 비법은?”
▶ ‘걸그룹 94라인’ 수지-설리-강지영-공민지, 톡톡 튀는 셀카 퍼레이드!
▶ f(x) 루나, 말벅지 실종! 매끈 다리 화제 “더이상 ‘웨인 루나’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