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센스만점 며느리의 남다른 추석 선물은?

2015-03-31 13:19:54
[김수지 기자] 첫 명절을 맞이하는 며느리라면 추석 선물로 무엇을 준비해야 좋을까.

결혼 5개월 차 C양은 9월12일 추석, 첫 명절을 맞아 고민에 빠졌다. 명절 선물로 무엇을 준비해야 시부모님과 시누이에게 센스 있는 며느리, 올케로 후한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 걱정인 것.

특히 까다로운 시어머니와 시누이에게 줄 선물은 고르기가 여간 쉽지 않다. 선물 고르는 법이 능숙치 않는 C양을 위해 받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 센스만점 추석 선물을 알아보았다.

# 시부모님을 위한 건강&회춘 선물

시부모님은 며느리에게 따뜻하고 자상하게 대해주셔도 친부모님만큼 편하지 않기 마련이다. 따라서 선물도 격식을 차리면서 시부모님께서 좋아할 수 있는 센스 있는 선물 선택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며느리들은 홍삼, 인삼 세트 등의 건강식품 혹은 용돈을 챙겨드리는 편이 많다. 하지만 건강식품은 언제든지 수시로 받을 수 있는 선물일뿐더러 용돈을 챙겨드리는 것은 성의 없는 선물로 오해받을 수 있는 소지가 충분하다.

최근에는 건강관리만큼 외모관리에도 적극적인 ‘5060 뉴시니어족’이 급증하고 있다. 이들은 조금이라도 젊어 보이기 위해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는 물론 피부과 시술에도 적극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올 가을 추석 선물은 시부모님의 탱탱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 시술 혹은 피부에 탄력을 증진 시켜줄 수 있는 화장품 선물세트를 추천한다. 주름을 완화시키고 피부를 환하게 해줄 수 있는 화장품과 피부과 시술은 부모님의 마음까지 더욱 젊게 해줄 것이다.

# 시누이&도련님을 위한 화장품 선물

‘때리는 시어머니보다 말리는 시누이가 더 밉다’는 옛말이 있다. 하지만 이 옛말은 현대시대에도 유효하다는 사실. 깐깐한 시누이를 위한 명절 선물은 무엇이 좋을까.

미모의 관심이 높은 시누이들을 위해 메이크업 선물 세트 혹은 헤어 시술권을 추천한다. 가을이 되면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등에 변화를 줘 마음을 새롭게 하거나 트렌디에 발맞춰가는 여성들이 많다.

따라서 트렌드에 민감한 시누이들에게 가을 메이크업에 안성맞춤인 브라운 계열의 색조 섀도우와 가을 분위기에 맞는 컬러감의 립스틱 선물은 센스 있는 선물로 느껴질 것이다.


아이미스(www.imyss.com)의 ‘아이미스 마르카토 아이섀도’는 가을에 어울리는 색상인 라떼브라운, 샴페인 베이지, 클래식 브라운, 다크 블랙 등 총10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가루날림이 적고 은은한 펄감과 고운 입자감으로 눈두덩이에 고르게 밀착돼 매력적인 눈매를 완성해준다.

‘아이미스 마르카토 리얼 컬러 립스틱’은 스모키베이지, 셀러브리티핑크, 베이비피치, 누드베이지 등 10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그래입씨드 오일을 함유해 촉촉하고 탄력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도련님에게도 스킨케어 라인의 화장품과 헤어시술권을 추천한다. 특히 화장품을 추천하는데 최근 외모를 가꾸는 이들인 그루밍족이 늘었다하지만 아직까지 남성들은 혼자 화장품을 사러 가는데 익숙하지 않다.

때문에 스킨케어 선물 세트, 비비크림은 외모를 가꾸는데 관심을 보이는 이들은 물론 외모를 가꾸고 싶지만 화장품을 사러가는 데 어색해하는 도련님에게 선물하면 제격인 아이템이다.

‘아이미스 칸타빌레 퍼펙트 트리플 비비크림’은 자연스러운 커버력으로 화장을 한 듯 안 한 듯 피부를 연출해주며 밀착력이 높고 유분감이 적은 것이 특징.

일반적인 비비크림과는 달리 3중 기능성 비비크림으로 자외선 차단, 피부의 탄력,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올 추석에도 정성이 깃든 센스만점 명절 선물로 가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보는 건 어떨까. 명절의 압박감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직장인들을 위한 짬짬이 ‘퀵 5분’ 스트레칭
▶ 박한별 vs 구하라, 男心 흔드는 셀카대결 “박빙”
▶ 박민영 분홍머리 변신, 인형이야? 사람이야?
▶ 포니테일헤어 제안, 사랑스럽게 or 섹시하게
▶ 성시경 다이어트 “면도날 턱선에 손 베일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