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피부 면역력 높여주는 ‘발효 화장품’ 인기

2015-04-24 05:17:05
[뷰티팀] 최근 큰 일교차로 인해 감기라는 불청객이 찾아와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감기는 체내 면역력이 낮을수록 쉽게 걸리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김치, 청국장 등 건강 발효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피부 역시 면역력이 떨어지면 피부 자가 치유 기능이 손상되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이럴 때에 피부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발효 식품이라면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은 바로 발효 화장품이다.

발효란 미생물이 가지고 있는 효소가 원재료를 변화시켜 이로운 성분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말한다. 발효 화장품은 이러한 발효 과정을 거쳐 나온 발효 성분을 첨가해 만든다.

특히 미생물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발효균을 제거하고 효소 외에 유효성분들을 함께 추출하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각종 아미노산, 유기산, 항산화 물질들을 피부에 빠르게 흡수 시킬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자연 발효 성분에는 당 성분과 유기산이 들어 있어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부여해 각질층의 자연 보습 인자 감소로 건조하지 않게 해주고 탄력 증진과 피부 면역력을 함께 높여준다.

** 발효화장품


1.
SK2의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천연효모 추출액인 피테라 원액이 90% 이상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 본연의 리듬을 되찾아주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제품이다.

2. 쏘내추럴의 ‘임프루브 마이 스킨 퍼멘테이션 크림’은 발효 기술을 통해 식물에서 추출한 콩, 모근, 겨우살이 발효 성분을 이용해서 만든 제품. 피부 각질 표면에 보습 유지층을 형성하여 피부의 수분 불균형을 해소시켜 보습 효과를 오래도록 유지시킨다.

3. 숨37의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는 80가지 식물을 각 부위별로 연구해 가장 좋은 효능을 가진 부위만 선별한 뒤 발효한 에센스. 피부 깊은 곳까지 스며들어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4. 미샤화장품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발효 효모액 성분 80% 를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 리듬 컨트롤을 도와준다. 피부의 탄력, 주름, 피부톤 등 8가지 피부 기본기를 튼튼히 다져주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예슬 vs 박민영, 닮은 듯 다른 헤어스타일
▶ 패션쇼 현장, 남자들의 워너비 헤어스타일은?
▶ 큰 바위 얼굴&코끼리 다리, 몸의 부기를 빼자~!

▶ ‘지못미 메이크업’ 김혜수 vs 문채원, 과하거나 밋밋하거나
▶ 대세를 이끄는 여자★, 장윤주-김연아-박정현의 공통점은? ‘홑꺼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