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레드카펫, 남녀 패션 키워드는?

2011-11-05 14:22:15

[오가을 기자/사진 김정희 기자] 올 한해 트렌드를 주도해온 최고의 아이콘들이 모인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가 11월3일 서울 상암동 씨제이 E&M센터에서 열렸다.

올 여름을 독고진 열풍으로 몰고 간 차승원부터 한국의 안젤리나 졸리 고소영까지 한데 모인 초 대형 스케일의 레드카펫 현장 속 스타들의 패션이 시상식을 빛냈다.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레드카펫 속 패션을 각 전문가의 베스트드레서 평과 함께 분석해보았다. 올 연말 이들의 패션 스타일을 참고하여 우아하고 세련된 패션을 연출해 보는 건 어떨까.

레드카펫 여성패션, 주얼리로 올 킬! 베스트는 고소영!


이번 여자 스타들의 레드카펫 패션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공통점은 주얼리와 드레스의 조화를 꼽을 수 있다. 특히 화려한 느낌을 강조한 디테일과 레이어드 스타일링은 심플한 주얼리 스타일링이 대세였던 예전과는 달라진 점을 알 수 있었다.

이번 시즌 핫 아이템 중 하나인 골드 주얼리는 레드카펫에서도 빛을 발했다. 드레스로 일관한 여자스타들 사이에서 투피스 정장 스타일링을 선보인 고소영은 블랙과 골드 컬러의 믹스매치를 완벽하게 소화해내 이번 시상식의 베스트 드레서로 뽑힌다.

골드 스팽글 소재의 미니스커트와 길게 늘어뜨린 빈티지한 느낌의 목걸이는 원조 패셔니스타다운 포스를 풍겼다. 소녀시대 또한 볼드한 뱅글과 목걸이를 활용한 블랙&골드 컬러 패션으로 전체적인 통일감 있는 패션을 연출했다.

오랜만에 얼굴을 비춘 이승연은 락 시크 느낌의 베이지 레더 재킷, 베이지 슬릿 스커트를 입고 골드 뱅글을 매치해 펑키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차예련, 공현주, 남규리 등은 드레스의 디테일한 장식과 매치되는 볼드한 귀걸이를 착용해 전체적인 스타일링에 통일감을 주며 럭셔리한 느낌을 자아냈다.

신세경과 서인영은 각각 반지와 귀걸이를 여러 부위에 레이어드하는 방식으로 독특한 주얼리 스타일링을 보여주기도 했다.

시상식 주얼리 스타일링을 맡아온 김정주 주얼리 스페셜리스트는 “블랙과 골드 컬러의 믹스매치를 완벽하게 소화해낸 고소영이 이번 시상식의 베스트 드레서로 뽑힌다”며 “스타들처럼 트렌디한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싶다면 한 부위에 골드 주얼리와 커스텀 주얼리를 동시에 레이어드 하거나 여러 부위에 미니멀한 골드 주얼리를 매치하여 조화를 이루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레드카펫 남성 패션 키워드 ‘Long’ 베스트는 지성!


이번 시상식 속 남자 스타들의 패션은 턱시도와 시크한 캐주얼룩으로 나뉘었다. 차승원 박재범과 고수 등은 레드카펫 패션의 공식룩인 턱시도파로 나뉘었는데 그 속에서도 그들만의 개성을 찾을 수 있었다.

차승원의 플라워 프린트가 입혀진 수트 재킷은 마치 결혼식장에 들어서는 신랑을 연상시켰으며 고수는 깔금한 더블버튼 재킷과 보타이로 신사 같은 모습을 연출했다. 박재범에 높게 세운 노란색 앞머리와 라인을 살린 턱시도 차림은 아이돌 스타다운 패션을 완성했다.

다양한 스타들이 보여준 시크한 캐주얼룩에서는 모두 롱 재킷을 활용했다는 공통점이 발견되었다.


지성은 깊게 파인 브이넥 이너웨어에 빈티지한 그레이 롱 재킷과 워싱이 들어간 블랙 데님팬츠를 매치했다. 여기에 행커치프와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어 드라마 속에서 보여주었던 개성 넘치는 본부장 스타일을 재현했다.

김수현은 무릎까지 내려오는 심플한 롱 코트로 자신의 슬림하고 큰 키를 강조했다. 유아인은 지퍼장식과 도트 패턴의 셔츠로 디테일이 독특한 이너웨어에 심플한 블랙 롱 재킷을 매치하여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LG패션 마에스트로의 전제권 디자인 실장은 “클래식하고 고독한 가을 감성이 느껴지는 롱 재킷을 액세서리 등을 활용하여 캐주얼하고 젊은 감각으로 소화해낸 지성에게 베스트드레서를 주고 싶다”며 “보온성과 세련미를 동시에 지닌 롱 재킷과 롱 코트의 다양한 디테일과 액세서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지성과 김수현의 스타일링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하이킥3’ 박하선 스타일 따라잡기
▶ 대세 ‘소녀시대’가 선택한 공항패션은?
▶ ‘천일의 약속’ 수애룩, 소품까지 관심집중
▶ ‘영광의 재인’ 박민영의 머스트해브 아이템 활용기
▶ “니트! 너만 있으면 돼~” 스타들의 무한 니트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