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수능 끝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은 눈, 코 성형?

2015-04-29 19:03:06
[김혜선 기자] 수능을 앞두고 벌써 강남, 압구정 일대의 성형외과는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수험생들이 수능 직 후 성형을 하려고 붐비고 있기 때문이다.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수험생들이 수능을 마친 후 받고 싶은 선물로 노트북, 스마트폰, 성형 수술 등을 꼽았다.

이는 수험생들은 겨울방학과 대학 입학 전 충분한 시간을 갖고 붓기를 빼고 관리를 받은 후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스무살을 시작하고자 하는 마음이 큰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여학생들은 공부하는 동안 신경 쓰지 못한 외모를 가꾸고 변신을 꿈꾸는 이들이 많다. 매년 이맘 때 쯤이면 성형외과를 찾는 수험생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이라 할 수 있다.

그 중 쌍꺼풀이나 코 성형은 수술방법과 비용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그 효과가 커 가장 인기 있는 성형으로 손꼽힌다. 쌍꺼풀 수술은 이미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을 지녀 많은 여성 수험생들이 선호한다.

그러나 수능성형은 대개의 경우 급하게 준비를 하고 시술받기 때문에 실패의 확률 또한 높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JK성형외과 백혜원 원장은 “쌍꺼풀 수술을 쉽게 생각하고 간과하는 경향이 있는데 성형수술 난이도 중 가장 어려운 중의 하나가 쌍꺼풀 수술이다. 실제로 전문의의 실력과 풍부한 경험에 따라 결과는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이 쌍꺼풀 수술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코 성형은 어떨까. 코는 얼굴의 중앙부에 위치하기 때문에 본인의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성형의 흔적이 나타나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코모양을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JK성형외과 김성식 원장은 “남성들은 여성들 보다 코 성형을 하고싶어 하는 이들이 많은 편이다”라며 “코 성형은 눈 못지않게 첫 인상을 좌우할 뿐만 아니라 보다 세련된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능이 끝나고 병원을 찾는 학생들 중 대부분은 성형수술이 처음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성형에 대해 제대로 알고난 뒤 고려해야 한다”라며 “성형에 대한 지식이 현저히 부족하기 때문에 무조건 연예인과 닮은 모습을 동경하거나 유행만 따라 성형을 하는 경우가 많다. 반드시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고 알맞은 시술방법을 찾고 전문의와 긴밀한 상담과 검사 후 성형에 임해야한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손예진 vs 박예진 ‘벼머리’로 스타일리시하게
▶ 성인男女, 피부 고민 ‘피부 건조-모공-여드름-잡티’
▶ 신사 가로수길 훈훈 男-女 패션&뷰티 스타일링 엿보기
▶ 모태솔로 여대생의 고민 “예뻐져서 자신감을 찾고 싶어요”
▶ 돌아온 이지아, 수분 가득한 ‘내추럴 누드 메이크업’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