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수능 끝, 지친 피부에 대해 공부할 때!

2015-05-01 08:43:31
[이선민 인턴기자] 힘들었던 수험 생활에 이별을 고하고 본격적인 자유를 누리고 싶지만 거울에 비친 우울한 피부 상태가 발목을 잡는다.

그간 시험을 준비하느라 숙면을 취하지 못한 탓으로 생긴 눈 밑의 다크서클과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영광의 흔적처럼 남아 힘들었던 지난 날을 대변한다.

본격적인 외모 가꾸기에 앞서 지쳐있는 피부를 회복시키는 것이 우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줄 스킨케어 팁을 알아보자.

수분공급이 우선이다!
실내를 공부하기 알맞은 온도로 유지하느라 여름에는 에어컨, 겨울에는 난방기와 함께 생활한 수험생들. 이로 인해 피부는 수분을 뺏기고 답답한 실내공기는 스트레스를 만든다.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회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급선무다. 잠들기 전에는 얼굴에 수면팩을 도톰하게 발라 잠든 동안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아침과 낮 시간에는 고보습 스킨케어 제품을 이용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하자.

바비브라운의 ‘엑스트라 리페어 세럼’은 수분 공급은 물론 오랫동안 피부를 건조하지 않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보습 세럼이다. 또한 이 제품은 비타민C와 펩타이드가 들어 있어 주름 완화 효과가 뛰어나고 피부 속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속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리프팅 효과가 있다.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빙하와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24시간 보습 효과를 지속시켜주는 수분 크림이다. 올리브와 아보카도 성분의 식물성 오일 베이스드 포뮬라와 가벼운 질감으로 남녀 노소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하다.

성난 피부 진정시키기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피부가 민감해지고 이는 트러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특히 수험생의 경우 이를 적절히 케어하지 못하고 시간이 흘렀을 가능성이 크기에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하다. 피부가 민감해져 있을 경우 자극이 없는 제품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 또 항염 및 진정효과가 있는 스팟 제품을 이용해 트러블이 발생한 부위를 관리하자.

차앤박화장품의 ‘CNP 안티 블레미쉬 스팟 패드’는 트러블 부위를 집중 관리하는 마스크로 자극 없이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 피부 트러블 생성의 근본 원인을 막아준다. 또한 판테놀과 베타글루칸 성분이 피부 속까지 빠르게 흡수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닥터자르트의 ‘아크넥스 스팟 아웃’은 트러블 초기증상부터 아물고 난 흔적까지 관리하는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트러블 뿌리 부위까지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근본적으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칙칙한 피부, 맑고 환하게

수험생의 피부 고민 중 하나는 스트레스와 부족한 잠으로 인한 다크서클과 전체적으로 칙칙한 얼굴 톤일 것.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수면시간. 여기에 각질제거를 통해 거칠어진 피부를 정돈하고 미백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피부를 화사하게 밝히자.

또한 눈 밑과 같이 특히 고민 되는 부위는 아이패치 등의 국소부위 전용 미백 마스크 제품을 사용해 집중적으로 케어 하는 것이 좋다.

조성아 로우의 ‘블랙 버블’은 클렌징과 각질제거, 마스크 기능을 겸비한 제품으로 오토버블 시스템을 적용, 얼굴에 펴 바르면 산소전달물질인 CF76이 공기와 만나 조밀한 거품이 발생해 피부에 필요한 수분은 유지하면서 솜털 사이사이까지 클렌징 해준다. 튜브타입의 패키지에 브러쉬가 장착되어 있으며, 적당량을 펌핑해 브러쉬로 얼굴에 펴 바를 수 있는 점이 특징.

더샘의 ‘겔 사이언스 다크존 래디언스 마스크’은 어둡고 칙칙한 눈가 전체를 환하게 밝혀주는 고글 타입의 겔 마스크이다. 쿨링 효과가 있는 투명 겔이 지쳐있는 눈가를 진정시켜주며, 피부 속까지 수분을 전달해 촉촉함을 오랜 시간 동안 유지시켜준다. 또한 브라이트닝 효과가 우수한 브로콜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칙칙한 다크존을 맑고 투명하게 되돌려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남성의 동안 비결 ‘풍성한 헤어’를 지켜라!
▶ 직장인의 다이어트 “그 기준을 정해드립니다~”
▶ 모태솔로 여대생의 고민 “예뻐져서 자신감을 찾고 싶어요”
▶ 송혜교 vs 손예진 ‘살구빛 메이크업’으로 청순하거나 귀엽거나
▶ ‘슈퍼스타K3’ 버스커버스커 vs 울랄라세션, 라뷰티코아에서 스타일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