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박선영, 102세 할머니의 하모니카 연주 사연에 대성통곡

2011-12-30 22:07:59


[박성기 기자] 배우 박선영이 102세 할머니의 하모니카 연주에 눈물을 펑펑 쏟았다.

종합편성채널 '채널A'의 이산가족 감동 프로젝트 프로그램 '이제 만나러 갑니다' MC를 맡고 있는 박선영은, 북에 있는 딸을 그리워하며 매일 하모니카를 연주하는 최영손(102) 할머니의 가슴 아픈 사연을 듣고 눈물을 흘렸다.

주인공은 7남매 중 혼자 북에 남겨진 여섯 째 딸에 대한 그리움을 간직하며 살고 있다. 할머니는 매일 북에 있는 딸이 생각날 때마다 연주하는 동요 '형제별'을, 아들들과 함께 하모니카 합주로 선보였다.

동요 '형제별'은 별 삼형제 중에 갑자기 없어진 별 하나를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북에 있는 딸을 그리워하는 주인공의 이야기와 비슷해 연주를 듣던 박선영은 결국 참고 있던 눈물을 터뜨렸다.

하지만 이내 박선영은 곧 북받친 감정을 추스르고 특유의 밝은 모습으로 진행을 이어나가, 프로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채널A'의 '이제 만나러 갑니다'는 지난 60여 년간 남북분단의 고통을 겪고 있는 이산가족을 만나, 북에 있는 가족들과 고향의 그리움을 달래며 이들의 간절한 소망을 전하는 이산가족 감동 버라이어티.

박선영을 울게 한 감동의 하모니카 합주와 가족들의 못 다한 이야기는 다음달 1일 오후 10시 50분 '채널A'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star@bntnews.co.kr

▶ '짝' 여자4호, MBC '무한도전' 출연 "우연치고 절묘해"
▶ ‘SBS 가요대전’ 지나·지연·현아·페이·효린·가인, 섹시미 발산
▶ 박하선 수상소감 "스태프, 좋은 환경에서 일 할 수 있길" 눈물 뚝뚝
▶ 유재석 금지 영상 굴욕 “그랬구나~ 유느님도 똥배가 있었구나~”
▶ 부산 방사선 누출 '자연 방사선량의 최고 40배 넘는 수치' 불안감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