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투명+러블리 김사랑 메이크업 따라하기

2012-01-11 18:08:39

[김수지 기자] 배우 김사랑의 메이크업이 화제다.

전형적인 청순 외모에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남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김사랑. 그는 겨울철 찬바람에도 촉촉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과시한 투명 메이크업으로 여성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건조한 날씨에도 푸석거리지 않고 탄력 넘치고 쫀쫀한 ‘찹살떡피부’를 과시할 수 있었던 메이크업 비법은 무엇일까. 지금부터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할 수 있는 김사랑 메이크업에 주목해보자.

피부 속 수분 가득 채우기

김사랑은 건조한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도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과시했다. 그처럼 촉촉함이 가득한 피부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면 먼저 세안 후 스킨케어에 충실하자. 수분 전용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에 촉촉함을 더한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준다.

그 다음 프라이머로 모공을 커버해 무결점 피부를 연출한다. 프라이머는 넓은 부위에서 좁은 부위로 이동하며 피부결을 따라 고르게 펴 발라 준다.

은은한 펄감이 함유된 비비크림을 얼굴 전체에 찍어 얹어준다. 볼 안쪽부터 바깥쪽까지 브러시나 스펀지를 이용해 피부 결을 따라 안쪽에서 바깥쪽, 넓은 면에서 좁은 면으로 발라준다.

비비크림을 발라도 가려지지 않는 다크서클, 피부 결점들을 컨실러를 이용해 커버해주자. 사용했던 파운데이션 색상보다 한 톤 밝은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로 눈 밑에 3번 콕 찍은 후 브러시를 이용해 펴 바른 다음 손끝으로 톡톡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여드름 흉터나 색소질환이 있는 부분은 그 부분에만 컨실러를 바르는 것이 아니라 커버해줄 부분보다 약간 넓게 발라 커버해줘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해준다.

메이크업 마무리 시에는 하이라이터로 얼굴에 윤광을 더해준다. 브러시에 적당량을 취해 얼굴 T존 부위, 눈썹 뼈, 광대 뼈 위에 가볍게 터치해준다. 이마, 콧등, 볼 부위에 사용하면 피부에 입체감을 더할 수 있다.

핑크빛 치크&립

촉촉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을 완성한 김사랑. 그는 핑크빛 도톰한 입술에 은은한 핑크 블러셔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했다.

블러셔를 할 때에는 콧망울 부분까지 색상이 내려오지 않도록 하며 브러시에 묻힌 색을 한 번 턴 다음 웃을 때 생기는 애플존 주변으로 터치해준다.

입술은 립밤을 발라 촉촉함을 더한 후 컨실러로 입술 본연의 색상을 톤 다운 시킨 다음 로맨틱함이 물씬 느껴지는 누드톤의 핑크 립스틱으로 입술 안쪽부터 색을 채워준다. 립글로스는 살짝 입술 바깥쪽 라인부터 자연스럽게 바른 후 안쪽에 살짝 한 번 터치해 볼륨감 있게 완성해준다.

** 투명+러블리 메이크업을 위한 아이템


1.이넬아이미스 칸타빌레 샤이닝 비비크림은 은은한 펄감이 피부를 돋보이게 하는 워터프루프타입의 비비크림. 미백, 주름개선에 효과적이며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준다.

2.이넬아이미스 칸타빌레 실키 프라이머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매끈하게 가꿔주는 모공 프라이머. 불규칙한 피부톤, 넓은 모공, 피지, 건조한 피부, 잔주름 등을 개선해주며 투명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3.이넬아이미스 칸타빌레 하이라이터 피부를 윤기 있고 입체적인 얼굴 선으로 표현해주는 하이라이터. 내추럴한 피부톤에 잘 어울리며 입체적인 얼굴을 완성해준다.

4.이넬아이미스 마르카토 리얼샤인 립글로즈는 버사켈폴리퍼와 립 왁스를 함유해 입술을 매끄럽고 윤기 있게 연출해준다. 또한 비타민E를 함유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에 탄력 있고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5.이넬아이미스 마르카토 리얼 컬러 립스틱은 입술을 싱그럽고 윤기, 탄력 넘치게 유지해주는 립스틱. 특히 그래입씨드 오일을 함유하여 풍성한 보습으로 지친 입술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베이지컬러, 핑크, 오렌지, 레드 등 총 10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원하는 색상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이미스,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박봄 청순 과거 “화장 지우니 딴 사람이네~”
▶유빈 vs 강민경 금발 변신, 누가 더 잘 어울려?
▶화장품 모델 발탁 박신혜, 매끈 피부 그 비결은 뭘까?
▶박민영 셀카, 새해에도 변함 없는 여신미모 “눈이 부셔~”
▶박수진-김효진 매끈 각선미 화제 “평소 요가 좀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