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환희, ‘빠담빠담’ OST ‘가지마’로 팬들에게 애절한 노래선물

2012-01-13 15:09:12

[김보민 기자] 드라마 OST로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Jtbc 월화 드라마 ‘빠담빠담’의 세 번째 파트 ‘가지마’가 오는 1월16일에 공개된다.

슬프고도 아름다운 이별노래 ‘가지마’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적실 주인공은 바로 ‘환희’다. 군 복무로 인해 공백 기간을 보내고 있는 환희가 플라이투더스카이(FLY TO THE SKY) 시절부터 솔로 앨범까지 오랜 기간 함께 작업해 온 작곡가 준영과 함께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들고 온 것.

‘가지마’는 환희의 매력적인 호소력 짙은 발라드곡이다. 그의 애절하고도 우수 섞인 목소리는 이별의 아픔을 말하면서도 떠나는 이의 행복을 바라는 내용의 가사를 더욱 더 공감 가게 만들며 듣는 이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든다. 시작부터 흐르는 어쿠스틱 기타 연주는 노래에 감미로움을 더한다.

환희는 1999년 남성 2인조 그룹 ‘플라이투더스카이’로 데뷔했다. 2011년 입대 전 발표한 첫 솔로 정규앨범까지 10년 이상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만의 감성적인 R&B 발라드 창법으로 ‘골든 디스크’를 비롯해 ‘가요 대전’, ‘코리안 뮤직어워드’ 등 수많은 상을 휩쓸었다. 작곡가 준영은 플라이투더스카이를 비롯해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이루 등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과 오랜 시간 같이 작업해온 실력파이다. 특히 ‘가슴아’는 이 둘이 공동으로 작사 하여 화제가 되었다.

‘빠담빠담’은 Jtbc의 정우성, 한지민, 김범 등의 화려한 캐스팅과 김규태 감독, 노희경 작가 등의 연출진으로 사랑받고 있는 드라마다. 기적적으로 시간을 뛰어넘어 살아난 주인공의 이야기로 시작되지만 기적은 특별한 누군가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인간에게 공평하게 늘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희망적인 판타지다. 주인공 양강칠과 정지나의 사랑이 깊어가는 가운데 하나씩 드러나는 과거와 그에 얽힌 음모가 밝혀지면서 드라마도 어느 새 클라이맥스를 맞고 있다.

1월16일 공개될 ‘가지마’는 드라마 전체를 아우르는 애절함과 감동을 고스란히 선사할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star@bntnews.co.kr

▶ '조선식 이름짓기' 등장…이름짓기의 끝판왕 "내 이름은?"
▶ 구하라 생일 인증샷 공개 '감출 수 없는 청순 민낯'
▶ '해품달' 차궐남 이원근 "대사 없어도 미친 존재감"
▶ '런닝맨' 셜록홈즈 특집, 유재석 '셜록홈즈 룩' 입고 명탐정 빙의
▶ 공지영 샤넬백 논란 일축 "이제 온 세상에 나 샤넬백 없음을 알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