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JYJ 김재중, 터키 팬미팅 이어 이명박 대통령과 국빈만찬도 참석

2012-02-06 17:51:53

[윤혜영 인턴기자] 그룹 JYJ 김재중이 주터키 한국문화원 초청으로 터키 앙카라대학 강당에서 단독 팬미팅을 가졌다.

2월5일 한국 가수 최초로 진행된 이번 팬미팅 티켓은 30분만에 전석이 매진됐고 2,000건 이상의 티켓 신청이 접수되는 등 터키 내 뜨거운 JYJ 인기를 입증했다.

주터키 한국문화원 측은 "터키 내 한국 가수 중 가장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그룹 JYJ의 김재중을 초청, 팬미팅을 개최함으로써 한류 확산 및 한-터 양국간 문화교류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 당일, 추운 날씨 속에서도 긴 줄을 기다려 강당에 입장한 팬들은 빨간 풍선을 쥔 채 JYJ의 노래를 따라 부르며 김재중을 기다렸고 수많은 환호 속에 입장한 김재중은 "Merhaba"(터키어로 "안녕")라고 말하며 팬들의 환호에 답했다.

이번 팬미팅은 대화를 통해 팬들과 교감할 수 있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팬들이 그를 위해 만든 영상을 틀기도 하였고 케이크와 함께 깜짝 생일 파티도 열었다. 600명 터키 팬들은 한국말로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며 그의 생일을 축하했다.

이에 김재중은 자신의 작은 몸짓 하나에도 큰 환호를 보이는 팬들에게 직접 작사한 보스를 지켜라 OST '지켜줄게'를 선사했다.

그는 "터키 첫 방문인데 환영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아주 친근한 느낌이다. 터키 팬 분들을 만나러 온 목적도 있지만 한국 문화원의 초청으로 온 만큼 문화 사절단으로 우리 문화에 대해 알리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에는 JYJ멤버들과도 함께 와서 콘서트도 진행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재중은 6일 중동4개국 순방중인 이명박 대통령과 함께 앙카라 대학에서 터키 젊은 세대들과 함께하는 간담회에 참석하고 저녁에는 터키 대통령궁에서 열리는 국빈만찬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star@bntnews.co.kr

▶최민식, 삼합회 조직원 장백지 아버지때문에 '파이란' 촬영 내내 '긴장'
▶안문숙 부분뇌사 "뇌사 아닌 불필요한 뇌세포 죽은 것" JTBC 해명
▶윤종신 '나가수' 하차 심경 고백 "큰 도움 안 된 것 같아 아쉬워"
▶‘K팝스타’ 최종18인, 수펄즈 전원 SM행-이하이 JYP-김나윤YG
▶350억 롤러코스터, 신나게 돌고 오니 팔-다리 사라져 "아찔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