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꽃보다 아름다운 졸업식 메이크업 Tip

2012-02-10 14:00:14

[김수지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빛나는 졸업장을 타신 언니께 꽃다발을 한 아름 선사합니다.”

졸업시즌을 맞은 요즘 학교마다 울려 퍼질 졸업식 노래의 일부분이다. 인생을 되돌아봤을 때 소중하게 기억될 졸업식 날 빛나는 졸업장만큼이나 얼굴이 빛나지 않는다면 속상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대학 졸업을 앞둔 여성들은 벌써부터 졸업식 날에 입을 옷과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을 걱정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빛나는 졸업장을 탈 졸업생들에게 안성맞춤일 졸업식 메이크업은 무엇일까. 화장품 브랜드 아이미스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영순이 제안하는 졸업식 메이크업을 살펴보도록 하자.

Base Make-UP


결점 없이 매끈한 피부표현을 위해 실키프라이머로 피부표면을 정리한 뒤 워터드롭 BB크림을 이용해 얇게 얼굴 전체에 펴 발라준다. 이때 양 볼, 이마, 턱 순으로 넓은 부위에서 좁은 부분으로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골고루 펴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는 메이크업 단계를 진행할 때마다 미스트를 뿌려 얼굴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후에 3단계에 걸쳐 미스트를 분사해주자.

Base Make-UP Item


1.실키 프라이머 피부에 닿는 순간 사르르 녹으면서 피부 표면을 코팅 한 듯 보송보송하고 매끈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모공 프라이머. 세범 컨트롤 파우더의 함유로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흡수에 도움을 주어 메이크업을 오래 지속해준다.

2.워터드롭 BB크림 수분 에센스를 바른듯 탁월한 수분감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관리해 피지분비를 억제함으로써 메이크업이 쉽게 들뜨지 않고 내 피부같이 밀착하여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유지 시켜준다. 수분가득 함유한 비타민 E유도체가 피부에 발리면서 물방울이 터지듯 풍부한 수분을 공급한다.

3.BB팩트[21호] 자외선 차단은 기본, 잡티는 확실히 가려주고 피부톤은 생얼 같이 보정해 주고 가볍게 밀착되어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3D입체효과 비비팩트이다.

4.동안 미스트 여러 가지 한약제를 전통옹기에 자연 숙성시켜 특허공법으로 추출해낸 한방 미스트. 방부제, 알코올, 화학처가물이 전혀 없이 100% 자연 그대로 옮겨 담아 피부보습과 모공관리에 효과적이며 민감한 피부에 특히 효과적이다.

Eye Make-UP


마르카토 아이 섀도 옐로우 골드를 이용해 눈두덩이 전체에 언더부분까지 펴 발라준다. 마르카토 아이 섀도 라떼 브라운과 듀얼아이포인터 섀도 블랙을 이용해 번갈아 가며 아이라인 위주의 윗 방향으로 그라데이션 해준다.

그 다음 칸타빌레 베이비 핑크 블러셔와 마르카토 아이 섀도 소프트 퍼플을 이용해 눈두덩이 중간 부분에 화사함을 더해준다. 섀도우를 블렌딩 할 때는 손등에 묻혀가며 믹스해준다. 언더 섀도우는 과하지 않게 살짝만 터치해준다.


마르카토 오토 아이라이너로 점막과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꾸듯 터지해주고 언더 역시 점막에 라이너로 표현한뒤 듀얼아이포인터의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 위로 살짝 끌어올려 성숙함을 더해준다.

이때 듀얼아이포인터 쉐도우 다크그레이로 위, 아래 그라데이션을 표현하면 깊이감 있는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마르카토 파워볼륨 마스카라를 이용해 위, 아래 2~3번 덧발라 풍성하게 표현해준다.

Eye Make-UP Item


1.마르카토 아이섀도[옐로우 골드/ 라떼 브라운/ 소프트 퍼플] 화사하고 트렌디한 색상으로 눈 두덩이에 고르게 밀착되어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해주는 아이섀도우. 가루날림이 적고 벨벳처럼 고운 입자감으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은은한 펄이 눈매를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2.칸타빌레 베이비 핑크 블러셔 입자가 고운 실키 타입의 블러셔로 피부를 밝고 건강한 피부톤을 표현해준다. 특히 땀, 피지 등으로 번들거리는 얼굴을 적절하게 피지를 흡수 발산하여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유지해준다.

3.마르카토 오토 아이라이너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오랜 시간 지속해주는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물, 피지에 강하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눈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4.마르카토 듀얼 아이 포인터 젤아이라이너와 같은 색상의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브러시, 아이섀도팁까지 포함된 퀵메이크업 멀티 제품. 부드럽게 발리고 번짐 없이 오래 지속되는 젤아이라이너로 짙은 색감의 분위기 있고 또렷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5.마르카토 파워볼륨 마스카라 히드-셀룰로오스 섬유질이 속눈썹을 풍성하게 채워줘 힘있고 볼륨 있는 눈매로 연출해주는 볼륨 마스카라. 마스카라 브러시 중간이 오목 들어간 땅콩타입 브러시로 속눈썹 끝부분은 물론 짧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터치해줘 입체감 있는 속눈썹을 연출해준다.

lip Make-UP


아이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줬다면 립 메이크업은 은은하고 쉬크하게 표현해준다. 마르카토 리얼컬러 립스틱 2호 누드베이지 제품으로 살짝 붉은 기운을 없앤 후 마르카토 리얼샤인 글로스 3호 바닐라 오렌지로 생기를 부여한다.

이때 립스틱은 입술에 바르지 말고 두드리듯이 눌러서 바르고 립글로즈는 입술 중앙부분에 안쪽에서 바깥방향으로 입체감 있게 표현한다.

lip Make-UP Item


1.마르카토 리얼컬러 립스틱 [2호 누드베이지] 입술을 싱그럽고 윤기, 탄력 넘치게 유지해주는 립스틱. 특히 그래입씨드 오일을 함유하여 풍성한 보습으로 지친 입술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2.마르카토 리얼샤인 글로스 [3호 바닐라 오렌지] 버사켈폴리퍼와 립 왁스를 함유해 입술을 매끄럽고 윤기 있게 연출해준다. 또한 비타민E를 함유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에 탄력 있고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완성 메이크업


풍성한 속눈썹과 또렷한 눈망울을 포인트한 메이크업. 매끄러운 피부결을 표현한 뒤 퍼플, 브라운, 골드 색상을 믹스해 그윽하고 깊은 눈매를 완성했다.

더불어 아이 메이크업을 강조하기 위해 입술 색상은 톤다운 된 컬러로 색을 더한 뒤 오렌지 컬러 립글로즈로 생기를 부여했다.

밋밋했던 얼굴에 생기와 성숙한 여인의 향기를 부여한 아이미스만의 졸업식 메이크업으로 학창시절 마지막인 졸업식 날을 더욱 아름답고 소중하게 기억될 수 있길 바란다.
(모델: 김은혜, 도움말: 아이미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강남 男女 헤어 스타일, 뭐가 다를까?
▶혜박, 동양의 ‘진짜 메이크업’을 말하다
▶뉴욕 상류사회 여성들이 애용한다는 그것?
▶뷰티 전문가가 인정한 저렴이 핑크 립스틱은?
▶‘해품달’ 한가인-윤승아, 초근접에도 무결점 피부 과시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