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F-IV, 7년만의 반가운 컴백…데뷔 10주년 헌정 앨범 ‘Thank you’ 공개

2012-02-09 17:40:14

[김혜진 기자] 그룹 F-IV(파이브)가 컴백했다.

2월6일 F-IV가 디지털 싱글 ‘Thank you’를 공개, 7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해 음악팬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F-IV는 현재 케이윌, 씨스타, 보이프렌드 등을 제작한 김시대 대표가 처음으로 제작한 4인조 보컬 그룹으로 데뷔부터 간판 음악 프로그램의 MC와 예능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는 가 하면 ‘Girl’ ‘반지’ ‘I'm sorry’ ‘Merry christmas’ 등 여러 히트곡을 남기기도 했다.

특히 ‘반지’는 아직까지도 연인들에게 프로포즈송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으며 정규 2집의 ‘Merry christmas’ 또한 겨울 시즌마다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F-IV의 이번 신곡 ‘Thank you’는 YG엔터테인먼트에서 오랫동안 활동하며 이들의 1집을 프로듀싱한 작곡가 Soulzean과 작곡가 황종하의 곡으로 데뷔 10주년인 파이브를 기억하고 있는 팬들에게 바치는 헌정곡. 이에 더해 이번 디지털 싱글에는 ‘반지’를 더욱 신나게 리메이크해 실었다.

한편 90년대 1세대 아이돌을 필두로 노을을 비롯한 2세대 아이돌의 가요계 컴백으로 많은 음악 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최근의 가요계에 F-IV의 가세함으로서 다시 한 번 과거의 영광이 일어설지에 많은 가요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제공: H&J)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star@bntnews.co.kr

▶박지윤 불화인정 “성형수술 권유 스스로 나가라는 의도” 고백
▶'해품달' 잔실 역 배누리 '드림하이' 출연? '김수현과 고교 동창이네'
▶이태성, 윤아 전화번호 획득 "처음엔 거절 당했다"
▶'짝' 여자5호, 볼륨감 때문에 공식재킷 안 잠겨 "더 큰 거 없나요?"
▶한중일 연예인 평균 얼굴, 한국 여자연예인 김태희+송혜교? "이~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