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스타 피부 부러워?” 마스크 팩으로 피부미인 되는 법

2012-02-13 23:49:10

[김수지 기자] 피부미인이 되는 법은 멀고도 험하다.

하지만 꾸준한 관리와 노력, 시간만 투자한다면 누구나 부러워하는 매끈하고 촉촉한 ‘꿀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이는 피부 전문의의 손길이 닿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마스크 팩, 마사지 등으로도 충분히 매끄러운 피부를 자랑할 수 있다.

마스크 팩은 피부 안의 피지와 불순물을 깨끗하게 해주며 피부를 매끈하고 단단하게 해준다. 특히 팩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일주일에 1~2회씩 꾸준히 해주면 피부 속 부족한 영양이나 수분, 모공 축소, 진정 등에 도움을 준다.

피부미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마스크 팩 효과 높이는 방법을 함께 살펴보자.

팩하기 전

팩을 하기에 앞서 세안을 통해 피부에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 외부 유해 환경 요소 등을 제거해준다.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세안제로 꼼꼼하게 세안해준다.

팩의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피부 각질제거를 해주자. 각질층이 피부에 쌓여 있으면 아무리 좋은 제품을 피부에 발라도 피부 속 깊이 영양분이 잘 흡수되지 않기 때문이다.

각질 제거를 할 때에는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 각질 제거제를 사용한다. 각질을 제거하기 전에는 세안을 한 후 물기를 닦고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준다.

그 다음 저자극 각질 제거제를 얼굴에 바른 후 볼을 위주로 손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 하듯 제거해준다.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해서 손으로 세게 문지르면 피부를 약하게 하고 자극이 갈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아기 피부를 다루듯이 한다.

또한 팩을 하기 전에 모공을 열어주는 것이 좋다. 따뜻한 수건으로 얼굴을 덮어주거나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담고 레몬 저민 것이나 안정 효과를 주는 카모마일 티백을 넣고 얼굴을 대고 있는 것도 좋다.

팩을 할 때

자신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팩을 고르고 팩을 하기 전에 마스크 팩 제품의 사용법을 꼭 읽는다. 얼마동안 마스크를 해야 하고 어떻게 제거하는 지를 점검한다. 팩을 오래 붙이고 있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제품에 따라 권장하는 시간 동안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마스크 팩을 얼굴에 붙이기 전에 천연 에센셜 오일 혹은 에센스를 발라준다. 마스크, 팩에 함께 섞은 후 붙여도 좋다. 에센셜 오일은 입자가 매우 작고 피부 친화력이 우수하여 피부에 깊이 흡수되어 재생을 촉진하는 에센스의 입자도 매우 작다. 따라서 에센스를 팩이나 마스크와 함께 사용하면 활성 성분이 깊고 빠르게 흡수된다.

촉촉한 피부와 더불어서 미백효과까지 원한다면 수분 팩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함께 잘 섞어서 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편안하게 누워 다리를 올려 벽에 놓는다. 몰려 있던 혈액과 체내 산소 등이 머리로 공급되면서 마스크 효과가 향상되고 몸도 편안해진다.

마스크를 사용한 후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줘야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에센스에 적셔져 있는 시트 타입 마스크 팩을 사용했다면 떼어낸 후 남아 있는 에센스를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준다.

마스크 팩 아이템


1.인솔루션 멜팅 겔 마스크 스킨, 에센스, 크림을 동시에 바른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피부에 집중적인 영양, 탄력, 수분관리가 가능한 스페셜 멜팅 겔 마스크. 고농축된 콜라겐 성분과 20여가지 차별화 된 수분 영양 성분이 피부에 바로 밀착이 되어 흘러 내리지 않아 편리하다.

2.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마스크 콜라겐 앰플 한병을 그대로 담아 농축시킨 마스크로 피부를 더욱 탄력있게 가꿔준다. 밀착력이 높아 피부에 깊은 영양과 탄력을 전하며 알로에 추출물이 피부에 넘치는 수분을 공급해준다.

3. 리더스 인솔루션 마스크 시트 식물복합 추출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고밀도 부직포로 내용물이 잘 스며들어 마스크의 효과를 극대화해준다. 각각 피부고민을 개선할 수 있는 스킨 클리닉 마스크의 주름, 미백, 트러블, 아쿠아와 피부고민을 예방할 수 있는 스킨 리뉴얼 마스크의 콜라겐, 비타, 티트리, 알로에로 구성됐다.
(사진출처: 리더스 코스메틱,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얼굴 작아 보이는 ‘축소 메이크업’ Tip
▶몸매종결자 ‘시크릿’의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란?
▶“우아하거나 발랄하거나” 톱모델 헤어스타일 팁
▶살 안찌는 체질로 바뀌고 싶다면, 습관을 개선하라!
▶‘해품달’ 한가인-윤승아, 초근접에도 무결점 피부 과시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