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스타 동안외모 따라잡기 ‘자외선부터 피해라!’

2012-02-21 09:29:35

[김수지 기자]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스타, 그 비결이 뭐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안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여성이라면 실제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싶고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지사. 하지만 눈가, 팔자 주름 등 얼굴 곳곳에 깊게 자리 잡은 주름과 탄력없는 피부 때문에 거울 속 모습을 바라보면 한숨이 절로 나오는 여성들이 많다.

스타들처럼 동안외모를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은 없을까. 동안으로 가는 지름길을 찾고 있다면 실생활에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노화 주원인! 자외선을 피해라

피부노화는 자외선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자외선은 피부에 자극을 주고 수분을 감소시키며 각질을 더욱 두껍게 만들며 두꺼워진 각질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하고 딱딱하고 두꺼운 각질은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는 것을 방해한다. 또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손상되기 쉽고 기미, 주근깨, 잡티 등 피부색소질환을 일으키기도.

일반적으로 자외선은 A,B,C로 구분되는 데 그 중 자외선 A, B만이 지구에 도달한다. 자외선 A는 창문을 통과하여 실내에 있어도 피부까지 침투하여 영향을 주며 진피층까지 침투해서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파괴하는데 피부를 탄력 없게 만들고 피부를 검게 착색시키는 주름을 만드는 피부노화의 주범이다.

따라서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이다. 외출하기 전 30분 전에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실내에서 생활하더라도 창문을 통해 자외선에 노출될 수 있으니 자외선을 꼼꼼히 발라준다.

또한 외출 후에도 땀이나 외부요인에 의해 지워질 수 있으므로 2~3시간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리더스 코스메틱의 ‘리더스 인솔루션 스마트 엑스퍼트 선크림’은 백탁현상과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펴 발리는 3중 기능성 선크림이다.

특히 이 제품은 자외선 A, B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동시에 자외선으로 인해 생성되기 쉬운 피부의 주름과 칙칙한 피부톤, 기미 등을 개선시키고 산뜻한 사용감을 전한다.

깨끗한 세안

외출 후 집으로 돌아왔다면 피부 관리의 기초인 세안부터 꼼꼼히 한다. 피부의 건조 원인은 피지와 노폐물 외에도 메이크업 잔여물과 외부에서 달라붙은 먼지, 환경유해요소 등의 영향이 크므로 깨끗한 세안이 중요하다.

세안은 피부 관리의 시작이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력 있는 세안제를 골라서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고 찬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환경 변화로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는 외부자극에 의해 쉽게 민감해지고 건조해지기 때문에 클렌징을 할 때에는 강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며 필요 이상의 클렌징으로 피부에 필요한 피부 보호막까지 제거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리더스 코스메틱의 ‘아쿠아마리널1032 버블 폼 클렌징’은 피부 위에 안전한 세정을 도와 주고 온화함과 긴장감을 줄여 주는 무스 타입 클렌져. 사과에서 추출한 안전한 세정 성분과 유기농 식물수와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자극을 완화해주고 피부에 보습을 더해준다.

묵은 각질 제거하고 피부 영양 더하기

묵은 각질은 피부의 수분과 영양 흡수를 방해하여 피부를 푸석하게 만들고 건조하게 한다. 따라서 일주일에 1~2회에 걸쳐 각질을 제거한다.

각질을 제거할 때에는 스팀타월을 이용하여 각질을 불려 부드럽게 만든 다음 저자극 필링 제품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조심스럽게 제거해준다.

세안 후에는 3초 이내에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 피부의 보습을 유지해준다. 특히 재생 능력이 약한 눈가와 입가 등은 주름을 유발하기 쉬우니 피부 탄력을 더해줄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해 관리해준다.

리더스 코스메틱의 ‘라이프소스 사이언스 액티베이터’는 스킨 리뉴얼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AAPE의 함유로 줄기세포 배양액의 에너지를 피부로 전달해 눈가나 팔자 주름 등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한 부분에 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이 제품은 부드러운 사용감과 펩타이드 성분들의 시너지 효과로 피부에 부담없이 흡수되어 매끄럽고 건강하게 피부를 가꿔준다.
(사진출처: 리더스 코스메틱,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얼굴 작아 보이는 ‘축소 메이크업’ Tip
▶매혹적인 티아라 지연 아이라인 따라잡기
▶“학사모 쓸 때 딱이야~” 졸업식 헤어스타일
▶김보경 숏커트 변신 따라잡기 “얼굴이 한층 갸름해 보여~”
▶‘해품달’ 잔실 배누리 반전 몸매 화제 “가는 허리 비결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