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뷰티스타일] 김남주 황금피부-다이아몬드 펌 화제

2012-02-24 11:48:21

[김수지 기자] 5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김남주의 뷰티스타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월21일 KBS 새 주말연속극 ‘넝쿨째 굴러온 당신’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김남주는 촉촉하고 매끈한 ‘황금피부’와 시크하면서도 도식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다이아몬드 펌’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작품 속에서 그가 착용한 옷, 가방, 신발 등은 완전히 다 팔린다는 원조 ‘완판녀’ 김남주이기에 이번 새 작품 속 그의 스타일에도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제작발표회를 통해 화제를 모은 그의 황금피부 관리법과 다이아몬드 펌 스타일링 팁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촉촉하고 매끈한 ‘황금피부’ 만들기


김남주는 40대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주름 하나 없이 매끈하고 촉촉한 무결점 피부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수록 피부는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기 마련. 하지만 김남주는 탄력 넘치고 수분감 넘치는 피부를 자랑해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김남주처럼 ‘황금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피부 속 수분.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진피조직 내에 있는 탄력섬유와 콜라겐의 생성이 저하되고 수분 함량이 떨어지며서 탄력을 유지 못해 주름이 생긴다. 따라서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주름을 예방하는 데 중요하다.

먼저 철저한 세안이다. 피부의 건조 원인은 피지와 노폐물 외에도 메이크업 잔여물과 외부에서 달라붙은 먼지 등의 영향이 크기 때문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력 있는 세안제를 골라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고 찬물로 마무리해준다.

코스메 데코르테의 ‘AQ MW 페이셜바’는 보습력 높은 히알루론산 섬유로 건조로부터 피부를 지키며 피부결 깊숙히 남아 있는 더러움까지 제거해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각질은 수분 흡수를 방해하여 피부를 푸석하게 만들고 제거하지 않는 경우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도 있으므로 일주일 1~2회에 걸쳐 각질을 제거해준다. 먼저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팀타월을 이용하여 각질을 불려 부드럽게 만든 다음 스크럽제를 이용하여 자신의 피부에 맞는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

세안 후에는 3초 이내에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 피부의 보습을 유지해준다. 특히 피부 재생 능력이 떨어지는 눈가와 입가 등은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하여 관리해준다.

리더스 코스메틱의 ‘라이프소스 사이언스 액티베이터’는 스킨 리뉴얼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AAPE의 함유로 줄기세포 배양액의 에너지를 피부로 전달해 눈가나 팔자 주름 등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한 부분에 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디올의 ‘캡춰 토탈 아이 에센셜’은 세포의 독소를 청소하고 자연적인 단백질 분해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눈가 피부를 재생시키며 붓기, 다크써클을 예방해준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다이아몬드 펌’ 연출 tip



김남주가 또 한 번 파격 헤어 변신을 했다. 이번에 그가 선보인 헤어는 바로 ‘다이아몬드 볼륨 펌’이다.

김남주의 헤어를 담당한 순수의 이순철 원장은 “이번 김남주의 다이아몬드 볼륨 펌 헤어는 크로스커트로 완성한 미디움기장의 헤어에 컬의 흐름이 정확하고 선명하게 표현될 수 있는 네추럴 웨이브로 연출했다”라며 “전체적으로 무겁게 표현한 다음 다크브라운 컬러를 덧입혀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으로 업그레이드 했다”고 전했다.

웨이브를 탄력 있고 오랜 시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샴푸 후 스타일링이 중요하다. 샴푸 후에 수건으로 머리를 말릴 때 힘을 주어 모발 끝을 비비며 말리는 것은 최악의 방법. 물기를 털어내듯 말리거나 수건으로 감싼 다음 충분한 수분을 빼내는 것이 좋다.

젖은 상태에서 수건으로 물기를 뺀다음 따뜻한 드라이기로 말린다. 부스스해 보일 수 있는 모발이라면 모발 보호크림을 도포한 후 뿌리에 힘을 주어 말린다. 또한 드라이어의 바람을 아래에서 위로 향하도록 두피부터 말려 최대볼륨을 만든다.

얇고 힘이 없는 모발의 경우 볼륨을 살려줄 수 있는 제품을 바른 뒤 뿌리부분을 말리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때 손으로 움켜쥐듯이 잡으면서 건조해야 뿌리부분의 웨이브가 확실히 표현된다. 그 다음 소프트 왁스나 크림타입의 에센스로 마무리 해 다이아몬드 펌을 완성시킨다.
(사진출처: 리더스 코스메틱, bnt뉴스 DB/ 헤어 도움말: 순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얼굴 작아 보이는 ‘축소 메이크업’ Tip
▶“훈남 선배가 좋아해~” 대학생 새내기 메이크업 Tip
▶구하라, 사랑스러운 ‘말괄량이 삐삐’ 스타일 따라잡기
▶이나영 뉴스 출연, 소두 입증! “작은 얼굴 만들고 싶어?”
▶스크린 복귀! 공효진 vs 김민희 vs 김소연 vs 한가인, 4人4色 헤어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