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올봄을 화사하게~” 핑크 vs 오렌지 립 메이크업 Tip

2012-02-28 11:20:23

[김수지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찬바람은 여전하지만 따뜻한 햇빛 만큼은 봄이 다가왔음을 느끼게 해준다.

트렌드에 민감한 이들이라면 벌써부터 봄맞이 쇼핑을 준비하고 있을지 모른다. 특히 여성들은 거리에 피는 꽃만큼 화사하게 빛나는 얼굴을 완성하기 위해 메이크업 트렌드에 유독 관심을 갖기 마련이다.

2012년 봄 역시 핑크 컬러가 대세를 이어올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올봄에는 핑크 만큼이나 오렌지 컬러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올봄 트렌드 컬러인 핑크와 오렌지로 입술을 수줍게 물들여 화사하게 빛나는 봄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화장품 브랜드 아이미스의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영순이 제안하는 핑크, 오렌지 립 메이크업 팁을 살펴보도록 하자.

소녀 감성 물씬~ 러블리 핑크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준 립 메이크업의 핵심은 하얗게 빛나는 피부 표현에 있다. 핑크 컬러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매끄럽고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한다.

먼저 푸딩 프라이머로 피부표면을 정리한 뒤 A-Care BB크림을 양 볼, 이마, 턱 순으로 넓게 펴 발라준다. 브러시를 이용해 넓은 부분부터 좁은 부위로 이동하며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그 다음 BB팩트를 이용해 유분이 많은 콧망울, 이마 등에 살짝 터치해주듯 발라 한층 밝은 피부톤을 완성해준다.


봄의 여인처럼 사랑스럽게 핑크 블러셔로 양 볼을 물들이자. 칸타빌레 블러셔 1호 베이비 핑크를 이용해서 웃음을 머금은 상태에서 튀어나온 볼에 돌리듯이 가볍게 터치해준다.

그 다음 칸타빌레 하이라이터 2호 펄베이지 제품으로 티존, 눈밑, 인중, 턱밑을 가볍게 터치해 더욱 화사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블러셔와 하이라이트는 브러시에 묻힌 뒤 손등에 가볍게 털어내서 양 조절을 한 후 터치하자.


생기있고 발랄한 핑크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립 메이크업. 마르카토 리얼컬러 립스틱 4호 소프트핑크 제품으로 입술 안쪽을 위주로 터치한다.

마르카토 리얼샤인 글로스 5호 루비레드와 클리어 립글로즈 1호 핑크크림 제품을 손등에 덜어 적절히 블렌딩한 후 입술에 누르듯이 과하지 않게 표현한다. 이때 립스틱은 입술에 바르지 말고 두드리듯이 눌러서 바르고 립글로즈는 입술 중앙부분에 안쪽에서 바깥방향으로 입체감 있게 표현한다.

Pink Lip Make-Up Item


1.마르카토 리얼컬러 립스틱[4호 소프트핑크] 입술을 싱그럽고 윤기, 탄력 넘치게 유지해주는 립스틱. 특히 그래입씨드 오일을 함유하여 풍성한 보습으로 지친 입술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2.마르카토 리얼샤인 글로스[5호 루비레드] 버사켈폴리퍼와 립 왁스를 함유해 입술을 매끄럽고 윤기 있게 연출해준다. 또한 비타민E를 함유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에 탄력 있고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3.클리어 립글로즈[1호 핑크크림] 에어로실 미분체와 올리브 유도체인 에몰리엔트제를 함유해 탄력 있는 입술과 끈적이지 않는 매끄러운 사용감을 더해준다. 또한 비타민 E를 함유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에 탄력과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경쾌하고 우아한 오렌지


2012년 봄 컬러의 절대강자 핑크를 위협하는 컬러 오렌지. 상큼하고 쾌활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오렌지 컬러는 귀여운 동안 외모를 완성해준다. 또한 오렌지 컬러는 비비드하게 연출하면 발랄한 분위기를 톤다운 시켜 연출할 때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해준다.

오렌지 립 메이크업 역시 맑고 깨끗한 피부 표현이 핵심이다. 결점 없이 매끈한 피부표현을 위해 실키프라이머로 피부표면을 정리한 뒤 워터드롭 BB크림을 이용해 얇게 얼굴 전체에 펴 발라준다. 이때 양 볼, 이마, 턱 순으로 넓은 부위에서 좁은 부분으로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골고루 펴 발라준다.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는 메이크업 단계를 진행할 때마다 미스트를 뿌려 얼굴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후에 3단계에 걸쳐 미스트를 분사해주자.

칸다빌레 블러셔3호 시크브라운(쉐딩겸용) 제품으로 귀 바로 위에서 입고리 방향 사선으로 세련되게 표현해준다. 칸타빌레 하이라이터 1호 브라이트 샤인 제품으로 T존, 눈밑, 인중, 턱밑을 가볍게 터치해 은은한 하이라이트를 표현해준다.


립 메이크업은 마르카토 리얼컬러 립스틱 2호 누드베이지 제품으로 살짝 붉은 기운을 없앤 후 마르카토 리얼샤인 글로스 3호 바닐라 오렌지로 생기를 부여한다. 이때 립스틱은 입술에 바르지 말고 두드리듯이 눌러서 바르고 립글로즈는 입술 중앙부분에 안쪽에서 바깥방향으로 입체감 있게 표현한다.

Orange Lip Make-Up Item


1.마르카토 리얼컬러 립스틱 [2호 누드베이지] 입술을 싱그럽고 윤기, 탄력 넘치게 유지해주는 립스틱. 특히 그래입씨드 오일을 함유하여 풍성한 보습으로 지친 입술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2.마르카토 리얼샤인 글로스 [3호 바닐라 오렌지] 버사켈폴리퍼와 립 왁스를 함유해 입술을 매끄럽고 윤기 있게 연출해준다. 또한 비타민E를 함유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에 탄력 있고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모델: 김은혜, 도움말: 아이미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김남주 황금피부-다이아몬드 펌 화제
▶“훈남 선배가 좋아해~” 대학생 새내기 메이크업 Tip
▶구하라, 사랑스러운 ‘말괄량이 삐삐’ 스타일 따라잡기
▶‘하이킥3’ 박하선 vs 백진희 메이크업, 여성스럽거나 귀엽거나
▶아이유 vs 아오이 유우, 같은 헤어 다른 느낌 “누가 더 잘 어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