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사탕처럼 달콤한 화이트데이 메이크업

2012-03-10 20:49:31

[김수지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거나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수 있는 기분 좋은 날이 다가왔다. 바로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는 연인은 물론 그간 짝사랑 해오던 이성에게 고백을 앞두고 있는 솔로들의 마음까지 덩달아 설레는 날이다. 특히 사랑하는 남자에게 달콤한 사탕과 사랑 고백을 받는 순간을 기다려온 여성들도 많을 터.

기분 좋은 설렘으로 화이트데이를 기다리고 있는 여성이라면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화이트데이 메이크업을 놓치지 말자. 화장품 브랜드 이넬아이미스의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영순이 전하는 화이트데이 메이크업 팁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Base Make-Up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세안 후 기초컨트롤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피부가 편안하게 호흡하는 상태가 되어야 다음 메이크업이 빛을 발하게 되기 때문이다.


민감한 피부는 유기농 성분의 기초제품으로 먼저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준다. 스킨 사용후 마누카 꿀 에센스 세럼과 모공진정라인 유기농 아르간오일을 블랜딩 해 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피부결을 따라 가볍게 두드리면서 흡수시켜준다.

스킨케어 단계에서 에센스 세럼과 유기농 아르간오일을 섞어 얼굴 전체에 펴 발라 주기만 해도 반짝반짝 광채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광채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 베이스를 바를 때 베이스와 하이라이터를 3:1 비율로 믹스해서 꼼꼼히 펴 발라준다. 이때 넓은 부위에서 좁은 부위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결을 따라 발라준다.


베이스로 감춰지지 않은 코 옆이나 눈밑의 다크써클 등 어둡고 칙칙한 피부 결점은 컨실러를 이용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준다. 브러시에 소량의 컨실러를 묻혀 결점 부위를 중점으로 넓게 펴 발라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파우더를 얼굴에 터치하기 전에 눈과 코 부분을 퍼프나 기름종이를 이용해 유분감을 덜어준다. 파우더로 마무리 한 뒤 꿀피부 표현을 위해 탄력모공라인 아보카도 미스트를 얼굴에 2-3회 분사 후 가볍게 두드리듯 흡수시켜 탄력 있는 꿀광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Base Make-Up Item


1.마누카 꿀 에센스 세럼 천연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마누카꿀 성분과 천연유래성분을 함유한 부드러운 동안모공 에센스 세럼.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감촉으로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뛰어난 보습효과로 당김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가꿔준다.

2.이넬모공진정라인 유기농 아르간오일 유기농100%, 천연유래성분100%, 세계적인 뉴질랜드 유기농 협회에서 유기농인증을 획득한 유기농 오일. 소량만 발라도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고 영양성분을 피부 속까지 수분을 전달해준다.

3.파운데이션[21호 라이트 베이지] 가볍고 끈적거리지 않는 사용감으로 자연스러운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또한 피지 분비를 조절해 오랜 시간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4.동안미인 골드 하이라이터 미세한 고광택의 펄감으로 은은하고 화사한 피부톤을 표현해준다. 빛의 각도에 따라 얼굴 윤곽을 잡아주고 입체적이고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5.스팟 리퀴드 컨실러[1호 라이트베이지] 피부결점, 주근깨, 트러블, 다크 스팟 등을 완벽하게 커버해주며 팁 타입으로 사용 역시 간편하다. 부드러운 리퀴드 타입으로 피부 자극이 적으며 발림성과 밀착력이 뛰어나다.

6.탄력모공라인 아보카도 미스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아보카도오일과 천연유래성분을 함유한 모공미스트로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흡수가 빨라 피부갈증을 빠르게 해소시켜준다. 생활 스트레스로 인해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며 영양이 가득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Eye Make-Up

Eye brow


솜털이 많은 사람의 경우 눈썹 주변의 솜털을 눈썹라인에 따라 정리한다. 눈썹을 그리기 전에 눈썹 주변을 정리하면 눈썹라인이 살아나면서 더욱 환해보이고 이마도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눈썹을 그릴 때는 눈썹이 너무 길어지지 않게 그려준다. 눈썹이 길어지면 자칫 나이가 들어보일 수 있기 때문. 특히 눈썹 앞부분에 색상을 강조해 촌스러워 보이지 않도록 한다.

Eye shadow


라떼 브라운으로 옅게 눈두덩이에 깔아준 후 아이라인에서 윗 방향으로 그라데이션 해준다. 이때 아이라인 쪽이 진하게 위로 갈수록 옅게 주의하면서 전체적으로는 블러셔 캔디피치로 화사해 보일 수 있도록 아주 엷게 눈두덩이에 펴 발라준다.

섀도우에 블러셔를 사용하면 섀도우보다 옅게 표현되기 때문에 옅게 표현하고 싶을 땐 블러셔 컬러를 섀도우로 사용하면 은은하고 내추럴 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블링블링한 눈매를 위해 스틱섀도우 핑크를 이용해서 언더라인을 살짝 터치해준다. 눈밑 뒷 방향에서 앞쪽으로 반 이상 넘어오지 않게 주의하면서 손가락 끝으로 터치하고 스틱 섀도우 골드을 이용해서 눈앞의 위, 아래를 살짝 터치해서 눈이 맑아보일 수 있도록 해준다.

Eye line & Mascara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눈두덩이를 살짝 들어 올려서 점막부분에 브러시로 색을 채우듯이 최대한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이때 라인을 그리듯이 표현하는 것은 금물. 눈꼬리 역시 인위적으로 그리듯이 표현된 것 보다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표현해준다.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 해 꼼꼼히 컬을 준 후 마스카라를 진하지 않게 살짝만 터치해준다. 속눈썹이 숱이 많거나 직모인 분들은 면봉 끝을 잘라내고 불쏘시개를 만들어 고대를 해 주면 훨씬 풍성하고 길어 보이는 컬을 만들 수 있다.

Eye Make-Up Item


1.마르카토 듀얼 아이 포인터 젤아이라이너와 같은 색상의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브러시, 아이섀도팁까지 포함된 퀵메이크업 멀티 제품. 부드럽게 발리고 번짐 없이 오래 지속되는 젤아이라이너로 짙은 색감의 분위기 있고 또렷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2.마르카토 파워볼륨 마스카라 히드-셀룰로오스 섬유질이 속눈썹을 풍성하게 채워줘 힘있고 볼륨 있는 눈매로 연출해주는 볼륨 마스카라. 마스카라 브러시 중간이 오목 들어간 땅콩타입 브러시로 속눈썹 끝부분은 물론 짧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터치해줘 입체감 있는 속눈썹을 연출해준다.

3.마르카토 아이섀도[라떼 브라운] 화사하고 트렌디한 색상으로 눈 두덩이에 고르게 밀착되어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해주는 아이섀도우. 가루날림이 적고 벨벳처럼 고운 입자감으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은은한 펄이 눈매를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4.칸타빌레 블러셔[2호 캔디 피치] 입자가 고운 실키 타입의 블러셔로 피부를 밝고 건강한 피부톤을 표현해준다. 특히 땀, 피지 등으로 번들거리는 얼굴을 적절하게 피지를 흡수 발산하여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유지해준다.

5.마르카토 스틱 아이섀도[골드/ 핑크] 부드러운 텍스처가 눈가를 촉촉하게 연출해 주어 선명한 컬러를 연출해준다. 섀도우를 눈 언더라인이나 눈 앞머리부분에 가볍게 칠해주면 눈매를 화사하고 입체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Cheek & Lip Make-Up


볼터치는 올 봄 트렌드 컬러인 오렌지로 화사하게 물들이자. 립&치크 애프리콧을 이용해 과하지 않게 코옆 광대에 살짝 터치해 주듯이 표현해준다.

블러셔 베이비핑크와 캔디피치를 1 : 2정도로 믹스하여 손등에 한번 털어주시고 한번더 자연스럽게 표현하면 볼터치의 색감을 더욱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조금 과하다 싶을 땐 파우더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준다.


입술은 안쪽에서 바깥방향으로 차차핑크를 이용해 찍듯이 표현해준다. 이때 전체 라인까지 가지 않고 라인 안으로만 표현해준다.

이때 틴트는 빠르게 입술 주름을 타고 물들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바른다. 촉촉함과 맑은 느낌을 표현 해 주기 위해서 글로스를 블랜딩 해준다. 리얼샤인 글로스 썬샤인 코랄과 클리어 립글로즈 탠저린을 적당히 믹스해서 너무 붉지 않게 되도록 주의하며 살짝 덧발라 준다.

Cheek & Lip Make-Up Item


1.마르카토 립&치크[2호 애프리콧] 립과 치크 겸용 멀티 제품으로 빠른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촉촉한 모이스쳐 타입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며 쉐어버터를 함유해 입술과 볼에 탄력 있는 매트함을 부여해준다. 또한 부드러운 크림타입의 질감으로 색상 지속력이 높다.

2.칸타빌레 블러셔[1호 베이비 핑크/ 2호 캔디 피치] 입자가 고운 실키 타입의 블러셔로 피부를 밝고 건강한 피부톤을 표현해준다. 특히 땀, 피지 등으로 번들거리는 얼굴을 적절하게 피지를 흡수 발산하여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유지해준다.

3.미니 허니틴트[1호 차차핑크] 휴대가 간편한 6ml 용량의 미니 립 틴트. 마누카꿀성분 함유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4.마르카토 리얼샤인 글로스[썬샤인 코랄] 버사켈폴리퍼와 립 왁스를 함유해 입술을 매끄럽고 윤기 있게 연출해준다. 또한 비타민E를 함유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에 탄력 있고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5.클리어 립글로즈[탠저린] 에어로실 미분체와 올리브 유도체인 에몰리엔트제를 함유해 탄력 있는 입술과 끈적이지 않는 매끄러운 사용감을 더해준다. 또한 비타민 E를 함유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에 탄력과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완성 메이크업


스킨케어 단계에서 에센스 세럼과 유기농 아르간 오일을 섞어 얼굴 전체에 펴 발라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해 피부 속 수분을 채워줬다. 또한 하이라이터를 베이스 단계에서 섞어 발라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완성했다.

아이 메이크업은 맑고 큰 눈망울을 강조할 수 있도록 아이라인은 눈라인을 따라 얇게, 속눈썹은 풍성하게 연출해준다. 골드와 핑크 섀도우로 화사한 분위기를 더했다.

로맨틱 화이트데이 메이크업의 키 포인트는 블러셔와 입술. 올봄 트렌드 컬러인 오렌지를 양볼에 수줍게 물들였으며 틴트를 입술 안쪽부터 색상을 채워 그라데이션 한 다음 글로스로 촉촉한 입술을 강조했다.
(도움말: 이넬아이미스/ 모델 김지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내추럴 C컬 스타일링 Tip
▶신세경 ‘아찔 가슴 라인’ 만들기
▶고백 성공률 높이는 30cm 메이크업은?
▶“브아걸의 이상형은 누구?” 스킨79 광고영상 공개
▶‘해품달’ 스페셜도 수목극 1위…뷰티 브랜드 이색 이벤트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