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2012 S/S 하객 메이크업하는 법

2012-03-23 11:03:45

[김수지 기자] 웨딩마치를 올리는 계절이 다가왔다.

따뜻한 햇살과 꽃이 만개하는 봄은 로맨틱한 결혼식을 올리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이다. 결혼식에서 가장 화려하게 빛나야할 이들은 신랑, 신부이지만 하객으로 참석하는 이들 역시 스타일링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다.

결혼식에 모일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에게 잘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지사. 따라서 결혼식이 많은 봄에는 하객 패션스타일, 뷰티스타일 키워드가 포털 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기 마련이다.

특히 여성들은 메이크업에 신중을 가한다. 신부와 또 다른 아름다움을 과시할 수 있는 하객 메이크업은 무엇일까. 화장품 브랜드 이넬아이미스의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영순이 제안하는 2012 S/S 하객 메이크업 하는 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Base Make-Up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세안 후 기초컨트롤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피부가 편안하게 호흡하는 상태가 되어야 다음 메이크업이 빛을 발하게 되기 때문이다.


민감한 피부는 유기농 성분의 기초제품으로 먼저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준다. 스킨 사용후 마누카 꿀 에센스 세럼과 모공진정라인 유기농 아르간오일을 블랜딩 해 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피부결을 따라 가볍게 두드리면서 흡수시켜준다.

스킨케어 단계에서 에센스 세럼과 유기농 아르간오일을 섞어 얼굴 전체에 펴 발라 주기만 해도 반짝반짝 광채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광채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 베이스를 바를 때 베이스와 하이라이터를 3:1 비율로 믹스해서 꼼꼼히 펴 발라준다. 이때 넓은 부위에서 좁은 부위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결을 따라 발라준다.


베이스로 감춰지지 않은 코 옆이나 눈밑의 다크써클 등 어둡고 칙칙한 피부 결점은 컨실러를 이용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준다. 브러시에 소량의 컨실러를 묻혀 결점 부위를 중점으로 넓게 펴 발라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파우더를 얼굴에 터치하기 전에 눈과 코 부분을 퍼프나 기름종이를 이용해 유분감을 덜어준다. 파우더로 마무리 한 뒤 꿀피부 표현을 위해 탄력모공라인 아보카도 미스트를 얼굴에 2-3회 분사 후 가볍게 두드리듯 흡수시켜 탄력 있는 꿀광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Eye Make-Up


라떼 브라운으로 옅게 눈두덩이에 깔아준 후 아이라인에서 윗 방향으로 그라데이션 해준다. 이때 아이라인 쪽이 진하게 위로 갈수록 옅게 주의하면서 전체적으로는 블러셔 캔디피치로 화사해 보일 수 있도록 아주 엷게 눈두덩이에 펴 발라준다.

섀도우에 블러셔를 사용하면 섀도우보다 옅게 표현되기 때문에 옅게 표현하고 싶을 땐 블러셔 컬러를 섀도우로 사용하면 은은하고 내추럴 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블링블링한 눈매를 위해 스틱섀도우 핑크를 이용해서 언더라인을 살짝 터치해준다. 눈밑 뒷 방향에서 앞쪽으로 반 이상 넘어오지 않게 주의하면서 손가락 끝으로 터치하고 스틱 섀도우 골드을 이용해서 눈앞의 위, 아래를 살짝 터치해서 눈이 맑아보일 수 있도록 해준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눈두덩이를 살짝 들어 올려서 점막부분에 브러시로 색을 채우듯이 최대한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이때 라인을 그리듯이 표현하는 것은 금물. 눈꼬리 역시 인위적으로 그리듯이 표현된 것 보다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표현해준다.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 해 꼼꼼히 컬을 준 후 마스카라를 진하지 않게 살짝만 터치해준다. 속눈썹이 숱이 많거나 직모인 분들은 면봉 끝을 잘라내고 불쏘시개를 만들어 고대를 해 주면 훨씬 풍성하고 길어 보이는 컬을 만들 수 있다.

Cheek & Lip Make-Up


볼터치는 올 봄 트렌드 컬러인 오렌지로 화사하게 물들이자. 립&치크 애프리콧을 이용해 과하지 않게 코옆 광대에 살짝 터치해 주듯이 표현해준다.

블러셔 베이비핑크와 캔디피치를 1 : 2정도로 믹스하여 손등에 한번 털어주시고 한번더 자연스럽게 표현하면 볼터치의 색감을 더욱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조금 과하다 싶을 땐 파우더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준다.


입술은 안쪽에서 바깥방향으로 차차핑크를 이용해 찍듯이 표현해준다. 이때 전체 라인까지 가지 않고 라인 안으로만 표현해준다.

이때 틴트는 빠르게 입술 주름을 타고 물들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바른다. 촉촉함과 맑은 느낌을 표현 해 주기 위해서 글로스를 블랜딩 해준다. 리얼샤인 글로스 썬샤인 코랄과 클리어 립글로즈 탠저린을 적당히 믹스해서 너무 붉지 않게 되도록 주의하며 살짝 덧발라 준다.

Make-Up Item


1.이넬모공진정라인 유기농 아르간오일 유기농100%, 천연유래성분100%, 세계적인 뉴질랜드 유기농 협회에서 유기농인증을 획득한 유기농 오일. 소량만 발라도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고 영양성분을 피부 속까지 수분을 전달해준다.

2.파운데이션[21호 라이트 베이지] 가볍고 끈적거리지 않는 사용감으로 자연스러운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또한 피지 분비를 조절해 오랜 시간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3.마르카토 스틱 아이섀도[골드/ 핑크] 부드러운 텍스처가 눈가를 촉촉하게 연출해 주어 선명한 컬러를 연출해준다. 섀도우를 눈 언더라인이나 눈 앞머리부분에 가볍게 칠해주면 눈매를 화사하고 입체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4.칸타빌레 블러셔[1호 베이비 핑크/ 2호 캔디 피치] 입자가 고운 실키 타입의 블러셔로 피부를 밝고 건강한 피부톤을 표현해준다. 특히 땀, 피지 등으로 번들거리는 얼굴을 적절하게 피지를 흡수 발산하여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유지해준다.

5.미니 허니틴트[1호 차차핑크] 휴대가 간편한 6ml 용량의 미니 립 틴트. 마누카꿀성분 함유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도움말: 이넬아이미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김규리, 매끈-보송 솜털피부 공개
▶박시연 트레이닝복 몸매 화제, 영화 간기남 촬영장 ‘여긴 어디?’
▶‘더킹 투하츠’ 하지원 vs 이윤지, 상반된 스타일 화제 “승자는 누구?”
▶무대만 벗어나면 청순 그 자체~! ‘포미닛’ 현아 일상 스타일 따라잡기
▶이효리 팬사인회, 매끈한 다리로 완벽 하의실종! “도대체 비결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