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꽃처럼 화사한 ‘핑크 vs 오렌지’ 블러셔 바르는 TIP

2012-03-26 09:29:02

[김수지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올봄 만개한 꽃처럼 화사하게 빛나는 얼굴을 완성하고 싶다면 잊지 말아야할 아이템이 하나 있다. 바로 ‘블러셔’.

사랑스러운 핑크 블러셔부터 2012년 봄, 핑크의 자리를 넘보는 오렌지 컬러 블러셔까지 칙칙하고 어두웠던 피부를 형광등 100개 켜놓은 얼굴처럼 빛나게 해주기에 충분한 아이템이다.

하지만 자칫 블러셔를 잘못 바른다면 홍조처럼 촌스럽게 보일 수도 있다. 따라서 양 볼을 수줍게 물들일 수 있는 블러셔도 바르는 요령이 따로 있다.

화장품 브랜드 이넬아이미스의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영순이 제안하는 러블리한 매력이 묻어나는 핑크, 경쾌하고 생기발랄한 분위기를 완성해줄 오렌지 블러셔 스타일링 팁을 살펴보도록 하자.

사랑스러운 봄의 여인으로~핑크 블러셔 TIP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준 립 메이크업의 핵심은 하얗게 빛나는 피부 표현에 있다. 핑크 컬러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매끄럽고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한다.

먼저 푸딩 프라이머로 피부표면을 정리한 뒤 A-Care BB크림을 양 볼, 이마, 턱 순으로 넓게 펴 발라준다. 브러시를 이용해 넓은 부분부터 좁은 부위로 이동하며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그 다음 BB팩트를 이용해 유분이 많은 콧망울, 이마 등에 살짝 터치해주듯 발라 한층 밝은 피부톤을 완성해준다.

봄의 여인처럼 사랑스럽게 핑크 블러셔로 양 볼을 물들이자. 칸타빌레 블러셔 1호 베이비 핑크를 이용해서 웃음을 머금은 상태에서 튀어나온 볼에 돌리듯이 가볍게 터치해준다.


그 다음 칸타빌레 하이라이터 2호 펄베이지 제품으로 티존, 눈밑, 인중, 턱밑을 가볍게 터치해 더욱 화사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블러셔와 하이라이트는 브러시에 묻힌 뒤 손등에 가볍게 털어내서 양 조절을 한 후 터치하자.

생기 있고 발랄한 핑크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립 메이크업. 마르카토 리얼컬러 립스틱 4호 소프트핑크 제품으로 입술 안쪽을 위주로 터치한다.


마르카토 리얼샤인 글로스 5호 루비레드와 클리어 립글로즈 1호 핑크크림 제품을 손등에 덜어 적절히 블렌딩한 후 입술에 누르듯이 과하지 않게 표현한다. 이때 립스틱은 입술에 바르지 말고 두드리듯이 눌러서 바르고 립글로즈는 입술 중앙부분에 안쪽에서 바깥방향으로 입체감 있게 표현한다.

경쾌하고 발랄한 오렌지 블러셔 TIP


2012년 봄 컬러의 절대강자 핑크를 위협하는 컬러 오렌지. 상큼하고 쾌활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오렌지 컬러는 귀여운 동안 외모를 완성해준다. 또한 오렌지 컬러는 비비드하게 연출하면 발랄한 분위기를 톤다운 시켜 연출할 때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해준다.

오렌지 블러셔를 택했다면 먼저 촉촉하게 빛나는 꿀광피부를 연출한다. 베이스를 바를 때 베이스와 하이라이터를 3:1 비율로 믹스한 후 펴 발라 피부 속부터 빛나는 광채피부를 완성하자. 이때 넓은 부위에서 좁은 부위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결을 따라 발라준다.

베이스로 감춰지지 않은 코 옆이나 눈밑의 다크써클 등 어둡고 칙칙한 피부 결점은 컨실러를 이용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준다. 브러시에 소량의 컨실러를 묻혀 결점 부위를 중점으로 넓게 펴 발라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파우더를 얼굴에 터치하기 전에 눈과 코 부분을 퍼프나 기름종이를 이용해 유분감을 덜어준다. 파우더로 마무리 한 뒤 꿀피부 표현을 위해 탄력모공라인 아보카도 미스트를 얼굴에 2-3회 분사 후 가볍게 두드리듯 흡수시켜 탄력 있는 꿀광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그 다음 비비드한 오렌지 컬러를 택했지만 단독으로 색을 표현하기 부담스럽다면 핑크 컬러와 피치 컬러를 믹스해서 사용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먼저 립&치크 애프리콧을 이용해 과하지 않게 코 옆 광대에 살짝 터치해 주듯이 표현해준다. 그 다음 블러셔 베이비핑크와 캔디피치를 1:2정도로 믹스하여 손등에 한번 털어준 다음 양 볼에 자연스럽게 표현해준다. 조금 과하다 싶을 땐 파우더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준다.


오렌지 컬러로 양 볼을 물들였다면 입술은 안쪽에서 바깥방향으로 차차핑크를 이용해 찍듯이 표현해준다. 이때 전체 라인까지 가지 않고 라인 안으로만 표현해준다.

이때 틴트는 빠르게 입술 주름을 타고 물들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바른다. 촉촉함과 맑은 느낌을 표현 해 주기 위해서 글로스를 블랜딩 해준다. 리얼샤인 글로스 썬샤인 코랄과 클리어 립글로즈 탠저린을 적당히 믹스해서 너무 붉지 않게 되도록 주의하며 살짝 덧발라 준다.

핑크&오렌지 메이크업 아이템


1.칸타빌레 블러셔[1호 베이비 핑크/ 2호 캔디 피치]입자가 고운 실키 타입의 블러셔로 피부를 밝고 건강한 피부톤을 표현해준다. 특히 땀, 피지 등으로 번들거리는 얼굴을 적절하게 피지를 흡수 발산하여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유지해준다.

2.마르카토 립&치크[2호 애프리콧]립과 치크 겸용 멀티 제품으로 빠른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촉촉한 모이스쳐 타입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며 쉐어버터를 함유해 입술과 볼에 탄력 있는 매트함을 부여해준다. 또한 부드러운 크림타입의 질감으로 색상 지속력이 높다.

3.미니 허니틴트[1호 차차핑크]
휴대가 간편한 6ml 용량의 미니 립 틴트. 마누카꿀성분 함유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4.마르카토 리얼컬러 립스틱[4호 소프트핑크]입술을 싱그럽고 윤기, 탄력 넘치게 유지해주는 립스틱. 특히 그래입씨드 오일을 함유하여 풍성한 보습으로 지친 입술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5.클리어 립글로즈[1호 핑크크림]에어로실 미분체와 올리브 유도체인 에몰리엔트제를 함유해 탄력 있는 입술과 끈적이지 않는 매끄러운 사용감을 더해준다. 또한 비타민 E를 함유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에 탄력과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도움말: 이넬아이미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김규리, 매끈-보송 솜털피부 공개
▶박시연 트레이닝복 몸매 화제, 영화 간기남 촬영장 ‘여긴 어디?’
▶‘더킹 투하츠’ 하지원 vs 이윤지, 상반된 스타일 화제 “승자는 누구?”
▶무대만 벗어나면 청순 그 자체~! ‘포미닛’ 현아 일상 스타일 따라잡기
▶이효리 팬사인회, 매끈한 다리로 완벽 하의실종! “도대체 비결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