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2 S/S 시즌, 캐릭터 아이템 총 결산

2012-03-28 14:22:32

[김지일 기자] 미키 마우스와 도날드덕, 인어공주, 백설공주 등은 어린 시절의 달콤한 향수와 추억을 담고 있는 디즈니의 캐릭터다. 이러한 캐릭터는 최근 의류 제품이나 패션 소품에까지 이용되며 폭넓은 연령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앙증맞은 캐릭터와 일러스트가 프린팅 된 아이템들은 올 봄 산뜻한 컬러와 앙상블을 이루어 싱그러운 봄을 더욱 기분 좋게 만들어 준다. 순수한 어린 시절의 감상과 현대적 감각을 접목한 최근 패션 전문 브랜드와 만나 개성 있는 룩을 연출해 주는 잇 아이템으로 승격했다.

그렇다면 올 봄을 사로잡을 다양한 캐릭터 아이템을 꼼꼼히 살펴보자.

EnC, 2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출시


1992년 20대 여성들을 위한 로맨틱 캐주얼 브랜드로 시작한 이엔씨는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이에 20주년 프로모션과 함께 티셔츠 증정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엔씨의 메인 심볼인 ‘엘리스’가 그려진 ‘이엔씨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티셔츠’는 최근 KBS ‘드림하이2’에서 강소라가 착용하여 화제가 된 제품으로 해당 브랜드 매장 및 온라인 사이트의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0주년을 맞이하여 유명 모델인 ‘칼리 클로스’와 함께 2012 S/S 광고 및 축하 세레모니 모습을 연출할 예정이다.

홀 하우스, 친근한 만화 캐릭터 티셔츠 출시


스머프, 폴 프랭크, 스누피 등 어린 시절 만화를 통해 만났던 캐릭터들이 사랑스러운 티셔츠로 변신한다.

홀 하우스는 키덜트 패션을 한층 캐주얼하게 빛내줄 아이템으로 다양한 만화 캐릭터가 프린팅된 티셔츠를 대거 출시했다. 익살스런 캐릭터 티셔츠는 발랄하고 깜찍한 분위기를 연출해 봄철 피크닉룩으로 추천할 만하다.

KBS 2TV ‘청춘불패2’에 출연중인 지현우는 온천 여행편에서 강지영과 함께 핑크빛 무드로 캐주얼룩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스머프 캐릭터가 프린트 된 맨투맨 티셔츠는 커플룩으로 착용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데님팬츠나 면팬츠와 매치하면 편안한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캐릭터 아이템의 진화는 매년 계속된다!


이미 친숙한 캐릭터 아이템이 지루하다면 매년 새롭게 업그레이드하는 캐릭터 아이템으로 눈길을 돌려도 좋다.

카라 강지영과 한승연, 배우 이민기를 모델로 내세운 ‘유니온베이’는 강아지 캐릭터 업라인을 전개하고 있다. KBS 2TV ‘자유선언 토요일-가족의 탄생’의 현아와 SBS ‘동물농장’의 한승연이 착용해 주목받은 강아지 캐릭터 티셔츠는 심플하면서 앙증맞은 캐릭터가 특징이다.


또한 가방 전문 브랜드 ‘레스포색’은 매달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기린, 무당벌레, 매미 등의 캐릭터를 패턴으로 삽입한 백팩을 출시해 귀여움을 더하고 있다.

컬러풀한 색상과 화려한 패턴이 더해진 레스포색 제품은 가볍고 튼튼한 소재, 넓은 수납공간이라는 실용성이 더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설레는 봄, 상큼하고 발랄한 캐릭터 아이템으로 한층 젊고 유니크한 스타일을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SBS ‘TV 동물농장’, MBC ‘섹션TV 연예통신’, KBS 2TV ‘드림하이2’, ‘자유선언 토요일-가족의 탄생’, ‘청춘불패2’ 방송 캡처, 이엔씨, 레스포색, 홀하우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jee@bntnews.co.kr

▶조인성-여진구-주상욱, 봄 바람난 스타들
▶패셔니스타들의 필수 아이템? ‘포인트 벨트’
▶패션왕 신세경, 청순-발랄-섹시 스타일 따라잡기
▶[쇼킹스타일] 앗! 스타들의 반전 패션 “이건 몰랐지?”
▶명품 코믹아트(DC COMICS), 티셔츠로 다시 태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