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히어로' OST에 유키스 신곡 'Erase' 수록…30일 0시 공개

2012-03-29 10:55:05

[박문선 기자] 그룹 유키스가 선보일 신곡 'Erase'가 OCN '히어로' OST를 통해 공개된다.

3월30일 0시 출시되는 OCN '히어로' Part2는 드라마 OST로는 독특하게 힙합 장르의 곡들만 선별 수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음반에는 유키스의 신곡 'Erase'를 비롯해 bizzy의 'Nu hero', 소울 다이브의 'Time to fly', 싱어송라이터 뮤지가 작사, 작곡하고 신인가수 조아가 부른 'why'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이번 OCN '히어로' OST Part2에서 유키스가 부른 'erase'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강렬한 드럼 사운드, 직설적인 노랫말이 조화를 이루는 힙합 곡이다.

개성 있는 목소리를 가진 멤버 케빈이 한층 새로운 느낌의 보컬을 선보이는 가운데 강렬한 느낌의 랩도 어우러졌다. 여기에 양동근 프로듀서 스모키 제이의 프로듀싱으로 새로운 유키스 스타일의 힙합이 탄생한 것.

이에 더해 신인가수 조아(joah)의 'why'는 뮤지의 감성이 잘 표현된 곡으로 팝적인 측면이 강하면서도 특유의 반복되는 멜로디가 계속 귀에 맴도는 곡이다. 특히 이 곡은 스모키 J의 프로듀싱 하에 핫도그의 랩이 조화를 이루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OCN '히어로' OST Part2에는 힙합계의 꽃미남 Bizzy의 현란한 랩핑이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어우러졌다. 'Nu Hero'와 넋업샨이 이끄는 소울 다이브가 히어로의 고충과 아픔을 표현한 'Time to fly'도 함께 수록됐다.

'히어로' OST를 제작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은 "이번 Part2에서는 정의가 사라져버린 어두운 미래를 그리는 드라마의 분위기에 맞춰 미래적인 분위기의 익숙한 느낌까지 다양한 힙합 곡들을 채웠다. '히어로' 드라마 팬들은 물론 힙합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OCN 액션 히어로 드라마 '히어로' OST Part2는 3월30일 금요일 0시 공개된다. (사진제공: CJ E&M)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star@bntnews.co.kr

▶"쉿!" 노홍철 롱다리의 비밀은?

▶시크 유리 vs 순수 윤아, 파워 패션 대결
▶장근석의 화이트 재킷 패션, 주얼리 화제
▶조인성-여진구-주상욱, 봄 바람난 스타들
▶패셔니스타들의 필수 아이템? ‘포인트 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