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울퉁불퉁 ‘성인여드름’ 탈출하는 스킨케어법

2012-04-19 16:19:48

[김수지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성인 여드름 때문에 고생이라면…

최근 바쁜 일정과 직장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과 식습관으로 사춘기 청소년도 아닌데 울퉁불퉁 성인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현대인들이 많다. 또한 날마다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여성들은 피지를 배출하는 모공이 막혀 생기거나 월경 주기에 따른 생리적 변화로 인해 악화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생긴 성인 여드름이 얼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 괴롭지만 바쁜 일정 때문에 쉽게 치료를 받기 힘들다. 따라서 실생활에서 여드름을 제거할 수 있는 스킨케어 법을 준비했다.

코스메슈티컬 리더스 코스메틱이 제안하는 여드름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스킨케어를 하기 전

아침 세안에는 가벼운 물 세안 혹은 거품이 풍부한 저자극 클렌징 폼으로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한다.

외출 시 돌아온 밤에는 클렌징 오일 보다는 오일 프리의 클렌징 젤, 로션, 워터 타입으로 1차 세안을 한 다음 저자극 폼클렌징으로 2차 세안을 꼼꼼히 한다. 세안을 마치고 피부의 수분이 날라가지 않도록 3초 이내에 스킨케어에 들어간다.

스킨케어 제품은 되도록 알코올 프리 제품을 선택하여 피부의 건조증을 유발하지 않도록 하고 자극을 최소화시킨다. 또한 여드름이나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는 항염, 항균에 효과가 있는 여드름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자.

리더스 코스메틱의 ‘액티브 에이씨 라인’은 오일프리 타입으로 안티-아크네 콤플렉스 성분의 항균, 항염, 항산화 효과로 피부 유해 인자로 휘둘리기 쉬운 민감한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여드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저자극성 보습성분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트러블 없는 피부로 가꿔준다.

여드름 피부 스킨케어 법


1.알코올 프리 ‘액티브 에이씨 토너’를 화장솜에 적당히 묻혀서 얼굴 가운데를 기준으로 가운데서부터 바깥쪽으로 얼굴 솜털을 쓸듯이 발라준다.

‘액티브 에이씨 토너’는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생기는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 해주는 오일 프리 타입의 저자극 토너.

POINT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화장솜으로 피부를 누르지 않고 살짝 겉에 나 있는 솜털을 쓴다고 느끼면서 안쪽에서부터 바깥쪽까지 쓸어준다.

토너는 세안 후에도 남아있는 잔여 노페물을 제거하는 역할로 꼭 화장솜에 묻혀 사용하도록 한다. 만약 얼굴 피부 내에 건조한 곳이 있다면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건조한 부위에 올려놓아도 좋다.

2.‘스텝솔루션 에이씨 스팟 세럼’을 트러블이 발생한 부위에 충분히 발라준다.

‘스텝솔루션 에이씨 스팟 세럼’은 트러블 부위를 신속하게 진정 회복시켜주는 고농축 스팟 세럼.


3.‘액티브 에이씨 로션’을 손등에 적당량을 취한 후 이마, 뺨, 코, 턱 등에 나눠 찍은 다음 골고루 발라준다.

‘액티브 에이씨 로션’은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생기는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 해주는 오일 프리 타입의 저자극 마일드 에멀전. 민감, 트러블성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저자극성 제품으로 보습성분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슬르 맞춰 주어 트러블 없는 피부로 가꿔주고 묵은 각질, 모공을 관리, 과도하게 배출된 피지를 관리해준다.

POINT 바를 때 위에서 아래로, 얼굴 중간에서 바깥쪽으로 발라준다. 피부결대로 발라줘야 탄력이 유지되며 화장품의 흡수 역시 빨라지기 때문.

또한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문지르지 않고 살짝 손으로 두들겨 주면서 펴 발라준다. 살짝 손으로 두드리며 바르면 화장품의 흡수는 물론 피부에 적절한 활기를 불러 넣어준다.

4.아침, 밤을 구분하여 트러블을 완화시켜줄 에센스를 발라준다.

아침: ‘에이씨 스탑 젤 플러스’에 내장된 스포이드를 이용하여 트러블이 발생한 부위에 적당량을 발라준다.

‘리더스 인솔루션 에이씨 스탑 젤 플러스’는 문제성 피부의 원인에 접근하여 위치하젤수, 티트리잎오일 성분으로 트러블을 완화시키고 피지가 많이 발생되는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산뜻한 젤 타입의 고농축 에센스.

밤: ‘에이씨 스탑 스팟’을 취침 전 트러블이 있는 국소 부위에 적당량을 바른 후 세안하지 말고 바로 취침을 한다. 다음 날 미온수로 깨끗이 헹구어 내면 된다.

이는 트러블을 빨리 가라앉게 하고 진정시키 위한 응급처치로 ‘리더스 인솔루션 에이씨 스탑 스팟’은 모공을 효과적으로 케어 해주는 설파 성분이 함유되어 밤 사이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완화해주는 고농축 스팟 마스크.

여드름 피부, 스킨케어 시 주의해야 할 사항

1.화장도구 청결에 신경을 써라.

화장도구에 뭍어있는 세균은 피지 분비가 많은 여드름 피부에 적이된다. 염증과 트러블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여드름의 증상을 악화시키는 주범인 화장도구는 사용 후 반드시 전용 클렌저로 세척하여 햇빛이 잘 드는 장소에 말리도록 한다.

2.미스트 사용시 알코올성분이 없는 것으로 사용하자.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으면 피부 건조를 유발한다. 또한 미스트 안에 간혹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 있다. 이런 제품은 오일 성분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이 뒤엉켜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 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모델: 배우 한소영/ 헤어&메이크업: 박승철 헤어스투디오 청담점/ 도움말: 리더스 코스메틱 )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피부 미녀들의 남다른 클렌징 방법은?
▶걸그룹의 곧고 매끈한 각선미가 부럽다면?
▶[뷰티실험]촉촉 피부를 위한 최강 수분크림은?
▶속눈썹까지 완벽하게…나에게 꼭 맞는 뷰러는 무엇?
▶강민경 과거사진 충격, 고구마 다이어트로 변신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