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주원, '각시탈'서 악역 포스 제대로…'오작교' 황태희는 없다

2012-05-31 08:54:25

[민경자 기자] '각시탈' 배우 주원이 원톱 배우로 인정받기에 충분한 활약을 보여주었다.

주원은 5월30일 첫 방송한 KBS 수목드라마 '각시탈'에서 주인공 이강토 역을 맡아 시청자의 눈을 의심하게 하는 연기 변신은 물론이고 탄탄한 연기력을 앞세워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단박에 사로잡았다.

1부에서 보여준 이강토의 맹활약에 힘입어 '각시탈'은 치열한 시청률 경쟁을 펼쳐지고 있는 '수목드라마 전쟁'에서 가뿐히 시청률 1위 자리를 꽤차고 탄탄대로를 예고하였다.

극 중 이강토는 일제 점령기인 1930년대 종로경찰서 형사로 일하고 있는 인물로 대일본제국에 충성을 맹세했다. 독립운동을 했던 아버지가 비명횡사하고 경성제대 법대에 다니던 형(신현준)도 독립운동 때문에 바보가 됐기 때문. 승승장구하는 이강토는 덕분에 더블 슈트에 시보레 자동차를 몰면서 경성 최고의 '차도남', 사교계의 황태자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이날 주원은 조선총독부에서 가장 잘나가는 '악역'(?) 형사의 모습을 제대로 그려냈다. 미간을 찌푸리며 날카로운 눈빛 연기를 선보이는가 하면 몸을 내던지는 호쾌한 액션신으로 시청자의 눈길을 붙잡아 끌었다.

특히 주원은 KBS2 TV 주말연속극 '오작교 형제들'에서 보여준 '개념 경찰' 황태희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일제에 완벽하게 충성하는 조선총독부 형사로 탈바꿈했다. 더구나 '국민 예능'인 KBS2 TV '해피선데이-1박2일' 속의 수더분하고 풋풋한 주원의 모습도 눈을 씻고 찾아보기 힘들다.

'각시탈' 첫 회가 끝난 뒤 드라마 시청자 게시판에는 "주원의 화려한 변신이 놀랍다." "매력적인 눈빛이 지금도 눈에 어른거린다" "이번에도 시청률 대박이 터진 듯하다. 주원 화이팅!" 등의 찬사가 쏟아졌다.

한편 '각시탈'은 허영만 화백의 1974년 동명 만화 원작을 극화한 것으로, 총 제작비 100억원이 들어간 대작이다. 이름 없는 영웅의 길을 택한 이강토(주원)를 중심으로, 그를 목숨보다 사랑한 여인 목단(진세연)과의 애절한 멜로, 피보다 진한 우정을 나눴지만 서로를 향해 칼을 겨눌 수밖에 없는 슌지(박기웅)와의 비극적 우정, 태산 같은 형 강산(신현준)과의 뜨거운 형제애 등이 한데 어우러져 있다. (사진출처: KBS)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SM서열 공개, 유영진-강타-보아 순 "넘버 4는 누구지?"
▶수지 공유 호칭, 망설임 없이 '아저씨' 택해 멘탈붕괴 선사
▶‘파파라치 폭행’ 저스틴 비버, 알고보니 마이크 타이슨 제자
▶윤미래, ‘슈스케4’ 심사위원 합류… 이승철-싸이와 초강력 라인업
▶[포토] 홍수아, 눈길잡는 가슴라인… 파격 노출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