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소리바다, 원더걸스 'Like This' 아이튠즈 LP 발매…'亞 최초'

2012-06-21 09:50:50

[양자영 기자] 소리바다가 아시아 최초로 아이튠즈 LP 제작 기술을 보유하게 됐다.

6월19일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에 따르면 소리바다가 애플 아이튠즈 뮤직스토어에서 최초로 아이튠즈 LP를 발매했다.

아이튠즈 LP는 아이튠즈로 음악을 들으면서 그 앨범과 연계된 트랙, 가사, 사진, 코멘터리, 라이너(음악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문)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패키지 플랫폼으로,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통한 다양한 체험을 곁들임으로써 아티스트와 소비자가 음악적 소통을 이어갈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소리바다는 그동안 어셔, 뮤즈, 비욘세, 린킨파크, 브리트니스피어스, 존 메이너 등 해외 메이저 회사만 발매하던 아이튠즈 LP 제작기술을 연구하여 아시아 최초로 K-POP 아이튠즈 LP를 제작, 발매했다. 첫 LP는 원더걸스의 ‘Like This(Deluxe Version)’다.

이와 관련, 소리바다 관계자는 “2009년부터 아이튠즈 유통을 진행해오면서 K-POP의 글로벌 유통을 강화하기 위해 힘써왔다”며 “LP 제작 기술을 보유함으로써 아이튠즈 유통 및 해외 유통 분야의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소리바다가 제작한 원더걸스 LP는 미국, 캐나다를 시작으로 전 세계 51개국 아이튠즈에 발매된다. (사진출처: JYPE)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킴 카다시안 "섹스동영상, 자작극 아니야" 루머 일축
▶ 이규석 2번의 이혼심경 "내 인생에 더이상 결혼은 없다"
▶ 가요계 94라인 공통점 살펴보니 '빼어난 미모' 남달라
▶ 얼굴 은폐녀 근황, 치아 생성으로 놀랄 만큼 달라진 외모 ‘깜놀’
▶ 허진 생활고 어느 정도길래? “7평 월세방 전전, 우울증까지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