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한류제왕' 슈퍼주니어, 컴백과 동시에 소리바다 음원차트 1위

2012-07-10 15:24:40

[양자영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한류제왕’ 슈퍼주니어가 컴백과 동시에 음원 주간차트 1위에 등극했다.

7월10일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에 따르면 슈퍼주니어 정규 6집 타이틀곡 ‘섹시프리앤싱글’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팬클럽 헌정곡인 커플곡 ‘너로부터’가 9위를, 경쾌한 리듬과 기타리프의 조화가 일품인 ‘NOW’가 19위에 올랐다.

1위곡 ‘섹시프리앤싱글’은 트렌디한 편곡이 돋보이는 소울풀 하우스 장르로 중독적인 후렴구와 멋진 싱글남의 성공을 다룬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여기에 슈퍼주니어 특유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더해져 다시 한 번 명작 탄생을 기대케 하고 있다.

차트 내 걸그룹 음원 경쟁도 치열하다. 먼저 씨스타의 ‘러빙 유’는 지난주보다 7계단이나 상승한 2위를 차지하며 승기를 잡았으며 티아라의 ‘데이바이데이’, 투애니원의 ‘아이 러브 유’가 나란히 3, 4위에 안착했다.

곡명이 같은 티아라의 ‘홀리데이’와 씨스타의 ‘홀리데이’는 각각 14위, 18위를 차지했다.

이어 김진표의 ‘미안해서 미안해’가 5위에 올랐고, ‘불후의 명곡2’에서 에일 리가 부른 드라마 ‘불새’ OST ‘인연’이 12위에 랭크됐다.

한편 형돈이와 대준이의 바통을 이어받은 개가수 ‘처진 달팽이(유재석, 이적)’가 ‘방구석 날라리’로 20위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김엔젤라 의상논란, 짧은 원피스에 선정적 ‘육감적 몸매 탓’
▶ 장윤주 신보라 독설 “앞뒤가 붙어 있어, 건 멸치 같아!”
▶ 크루즈-케이티 홈즈 이혼합의, 수리 양육권은 아직 오리무중
▶ 박효신 前소속사 공식입장 "'조폭·가수혹사'는 유언비어"
▶ [★화보] '해변의 여인' 채영인, 바람 때문에 엉덩이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