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아랑사또전’ 한정수 “무영, 강렬한 모습 속 감성적 내면 지닌 존재”

2012-07-19 12:12:39

[연예팀] 오는 8월 첫 방송을 앞둔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아랑사또전’(극본 정윤정 / 연출 김상호)의 한정수가 도망간 노비를 잡던 드라마 ‘추노’에 이어, 이번에는 도망간 원귀를 잡는 카리스마 추귀 ‘무영’ 캐릭터로 컴백할 예정이다.

2010년 상반기 최고 화제작이었던 드라마 ‘추노’에서 도망간 노비를 잡는 추노, 최장군 역을 연기했던 한정수는 화려한 무술 액션과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연기 등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많은 여성 팬들을 설레게 했다. 그런 한정수가 드라마 ‘포세이돈’ 이후 선택한 ‘아랑사또전’에서 다시 한 번 강렬한 캐릭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정수가 맡은 ‘무영’ 역은 죽은 후 저승세계로 가지 못하고 이승을 떠돌며 질서를 흐트러뜨리는 원귀들을 잡기 위해 이승과 저승 사이를 오가며 고군분투하는 추귀. 저승세계의 3D 영역으로 소문난 추귀 직업을 가졌지만 묵묵히 자신의 임무를 다하는 무영은, 원귀의 몸으로 이승세계를 기웃거리는 아랑(신민아)의 담당이 되며 잡힐 듯 하면 어느새 포위망을 벗어나버리는 그녀를 추격한다.

‘추노’ 때처럼 ‘아랑사또전’ 대본을 보자마자 가슴에 확 와 닿았다는 한정수는 ‘무영’ 캐릭터를 “강렬한 모습 속에 아픔과 사연을 가진, 감성적인 내면을 지닌 존재”, “비록 저승사자지만 내면에는 인간보다도 더욱 인간적인 감성이 자리 잡고 있다”고 분석했다.

사람의 모습과 차별화하기 위해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다는 한정수. 스타일링에 있어서는 갓의 끈을 떼어도 보고, 분장에서도 디테일한 부분까지 제작 스태프들과 상의하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과정과 그 결과가 무척 만족스럽다고 한다. 또 촬영한 장면들 중 기대되는 장면으로 신민아와의 촬영 분을 꼽은 한정수는 “신민아를 안고 어디론가 빨려 들어가는 중요한 장면”이라고 설명하며, “다이내믹하고 긴박한 상황이어서 CG 작업을 통해 완성될 장면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정수가 복귀작으로 선택한 드라마 ‘아랑사또전’은 오는 8월,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다. (사진출처: MBC)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곽현화 당부 “선배 개그맨에게 정식 사과 받아, 더 이상…”
▶ 신동 결별 위기 고백 “남자 생겨 뒤집어 씌운다 생각했는데…”
▶ 나영희 “납치당해 8시간 동안 감금, 정신적 충격 3년간 지속”
▶ [프리뷰]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적은 ‘다크나이트’에 있다
▶ [bnt포토] 시크릿 전효성 '아이돌 글래머 종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