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응답하라 정은지 옆차기 열번 이상 맞은 신원호 PD의 '살신성인'

2012-08-25 08:34:36

[민경자 기자] 응답하라 정은지 옆차기 맞은 사람이 신원호 PD맞아?

tvN '응답하라 1997'에는 정은지, 서인국, 호야, 이시언 등 호평을 받고 있는 배우들 외에도 또 한 명의 스타가 있다. 바로 연출을 맡고 있는 신원호PD가 그 주인공. '응답하라 1997'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드라마가 된 것은 기획부터 연출, 배경음악, 소품, 편집까지 직접 챙기고 장면 하나하나 완벽한 그림을 만들기 위해 연기자들의 연기톤, 몸짓까지 디테일하게 지도하는 신원호PD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이번에 공개된 스틸 사진을 보면, 신원호PD가 직접 출연자들에게 연기를 지도하거나 안무를 가르쳐주는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정은지가 신원호PD에게 90도 옆차기를 날리는 장면은 단연 압권이다. 은지의 준비동작부터 발차기를 맞고 정말 옆으로 날라가는 듯한 신원호PD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고. 이는 극 중 정은지(시원 역)가 서인국(윤제 역)의 무심한 태도 때문에 화가 나 옆차기를 날리는 장면을 위해 신원호PD가 직접 대역을 자처해 연기지도를 한 것으로 이 장면 촬영을 위해 열 번 이상 같은 동작을 연습하는 등 PD의 수난시대가 따로 없었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노래방 신에서는 S.E.S.의 안무를 모르는 이시언(방성재 역)을 위해 직접 안무시범까지 보여, 숨은 댄스실력에 촬영장을 발칵 뒤집었다고.

배우들은 직접 연기지도에 나서며 열정을 쏟고 있는 PD에게 보답이라도 하듯, 캐릭터에 완전히 몰입하는 것은 물론이고 매 상황에 최선을 다해 촬영을 하고 있다. 연기가 처음인 정은지가 빠른 속도로 드라마 촬영에 적응할 수 있었던 것도, 드라마 배경인 1990년대를 잘 모르는 젊은 배우들이 자연스럽게 연기를 할 수 있었던 것도, 이러한 과정을 통해 완성된 각별한 팀워크 때문인 셈이다.

한편 tvN '응답하라 1997' 5주차 9, 10화 방송 분은 26일(일) 낮 12시, 27일(월) 밤 11시 재방송으로 다시 만날 수 있으며, 8월28일(화) 밤 11시에는 6주차 11화 '관계의 정의’, 12화 ‘손의 의미’가 방송된다. (사진제공: CJ E&M)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싸이 미국방송서 '강남스타일' 말춤 전수
▶ 현아 눈물 고백 “지금처럼 한 마음 한 뜻이었으면…”
▶ 무한도전 독도행 확정, 8월 중 독도-중국 간다 ‘대국민 약속 이행’
▶ 효민 하차요구에 '천 번째 남자' 제작진 "하차는 불가능한 상황"
▶ [bnt포토] 카라 강지영, 섹시 등노출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