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슈퍼스타K4 시청률, 2주 연속 동시간대 1위 ‘승승장구’

2012-09-01 11:18:59

[이정현 기자] 대국민 오디션 엠넷 ‘슈퍼스타K4’가 최고시청률 9.6%을 기록하며 2주 연속 동시간대 1위를 달렸다.

8월31일 방송된 ‘슈퍼스타K4’ 3화는 평균 8.3%, 최고 9.6%의 시청률(AGB닐슨미디어리서치, Mnet+KM, 케이블 가입가구 기준)을 기록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야구선수 이대호의 사촌동생 이병호 지원자가 강산에의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을 부를 때 기록했다.

이 날 등장한 지원자 가운데 가장 어린 지원자는 평소 스티비 원더를 좋아한다는 15살 나찬영, 나찬영은 잭슨5(Jackson5)의 ‘Who’s Loving You’를 수준급의 바이브레이션과 피아노 실력을 곁들여 선보였고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합격점을 받았다. 이승철 심사위원은 “작년 손예림양의 노래를 들었을 때처럼 탤런트가 남다르다”고 극찬했고 싸이 심사위원은 “우리나라는 음악의 나라다. 어쩜 이리 끊이지 않고 인재가 나올까?”라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다.

제주에서 올라온 17살 이경빈도 눈길을 끌었다. 이승철 심사위원은 제이슨 므라즈의 ‘Live High’를 차분히 부른 그에게 “신께서 작은 눈 대신 좋은 목소리를 줬다”고 극찬했고 윤건 심사위원도 “100% 합격”을 외쳤다.

자폐증을 앓고 있는 아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참가한 50대 은종엽 지원자는 ‘아버지의 사랑’을 노래로 표현해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하늘 심사위원은 끝내 눈시울을 붉혔고, 이승철 심사위원은 “노래라는 게 부르는 사람의 마음이 전달되면 최고로 좋은 것”이라며 이례적으로 지원자와 포옹을 나눴다. 백지영 심사위원 역시 “이 경쟁에 끼지 마세요. 아드님과 가족들을 위해 항상 노래 많이 해 달라”고 감동을 전했다. 은종엽 지원자는 비록 슈퍼위크에 진출에 실패했지만 심사위원들의 즉석 제의로 합격 티셔츠를 가져가는 훈훈한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 날 최고령 지원자였던 79세 서창모 할아버지는 음악을 즐기는 데는 나이가 관계없다는 것을 온 몸으로 증명했다. 서창모 할아버지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과 ‘환상속의 그대’를 다소 당황스러운 모습이었지만 혼신의 힘을 다해 불렀다. 하지만 결과는 불합격. 그러나 그의 음악에 대한 열정에는 심사위원 모두가 박수를 보냈다.

한편 기대를 모았던 제2의 보아 죠앤은 싸이 심사위원에게 중음과 저음이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아쉽게 탈락하고 말았다. 또 슈퍼스타K1에 이어 이번 시즌 재도전해 슈퍼위크 진출에 성공한 손범준은 훈훈한 외모 덕에 단번에 ‘김수현 닮은꼴’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사진제공: 엠넷)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수지 폭풍식욕, 사찰 음식 담긴 그릇 싹싹 ‘연신 감탄’
▶ 최소라 얼굴 테러, 안티팬에 습격 “안티는 안티일 뿐이구나”
▶ 티아라 ‘섹시러브’ 티저 공개 앞두고 “죽을 만큼 열심히 하겠다”
▶ 송지효 무보정 사진, 여신미모+늘씬 각선미 ‘멍지효는 어디로?’
▶ [bnt포토] 최윤소, 섹시한 레드로 통일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