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다섯손가락 표절 의혹 해명 “말도 안돼, 명명백백히 밝힐 것”

2012-09-11 18:06:23

[이정현 기자] 다섯손가락 표절 의혹 해명, SBS 주말특별기획 ‘다섯손가락’(김순옥 극본, 최영훈 연출)의 제작진이 “드라마 표절의혹은 어불성설”이라고 일축했다.

9월10일 한 블로거는 드라마 ‘다섯손가락’과 책 ‘살인광시곡’의 유사점을 작성해 올려놓았다. 이에 ‘다섯손가락’의 강신효CP는 “표절의혹은 어불성설이며 다시 언급된다면 우리도 강경하게 표절이 아니라는 걸 명명백백하게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강CP는 “드라마에서 피아니스트가 나오고, 화재장면이 나온다고 해서 이야기의 유사성을 논한다면 어떤 이야기든지 표절이 아닌 것은 없을 것”이라며 “블로그에 글이 떴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만 해도 드라마와 책이 전혀 다른 이야기인 것 같아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지만, 이 내용이 자꾸만 확대 재생산되고 있더라”고 언급했다.

강CP는 “첫 번째로 표절이라고 하면, SBS 드라마본부내 직간접적으로 관계있는 누군가 원작이라고 주장하는 책 ‘살인광시곡’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그런 작품을 본적도 없거니와 SBS가 가지고 있지도 않다”며 “두 번째로 김순옥작가에게도 이런 사안이 있다고 문의한 결과, 자신의 작가 생명을 걸고 본적도 없고, 말도 안 된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참고로 ‘청담동 앨리스’가 표절이라고 해서, 원작이라고 주장하는 ‘청담동 오두리’ 또한 이 작품을 드라마 본부에서 샅샅이 읽어본 결과, 표절 주장이 일고의 가치가 없는 허위 주장임이 밝혀진 적도 있다”며 “이번 것도 그와 비슷한 경우가 아닌가 한다.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밤낮없이 뛰는 제작진들에게 이런류의 터무니없는 언급은 앞으로 정말 없었으면 한다. 더 이상 문제를 삼는다면 우리도 법적조치 등 강력한 대응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섯손가락’은 현재 부성그룹 후계자 자리를 놓고서 모자인 영랑(채시라)과 아들 인하(지창욱), 그리고 지호(주지훈) 간의 보이지 않는 신경전에다 지호와 인하, 그리고 다미의 삼각관계가 펼쳐지면서 더욱 긴장감이 더해가고 있다. (사진제공: SBS)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강병규, 최헌 사망 소식에 “허무하네요…”
▶ 화영 근황 공개, 선배 힙합 뮤지션 공연 관람 ‘랩 공부 한창?’
▶ 이특 가정불화 고백 “부모님의 잦은 다툼, 아빠에 대한 감정이…”
▶ 정은지 사과, 도전 1000곡 방송태도 논란에 “행동과 말 더욱 조심”
▶ 안녕하세요 처제사랑남편 "백허그까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