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싸이 강남스타일 영국 차트 1위, 한국 가수 최초 쾌거…빌보드 차트 1위도 기대

2012-10-01 13:19:42

[양자영 기자/ 사진 김강유 기자] 가수 싸이가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음악차트 1위에 올랐다.

9월30일(현지시각) 영국 오피셜 차트 컴퍼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UK 싱글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무려 아일랜드 록밴드 스크립트의 ‘홀 오브 페임’과 미국 뮤지션 플로라이다의 ‘아이 크라이’를 제쳤다. 팝의 본고장 영국에서 한국어로 만들어진 노래가 이처럼 주목받았던 사례는 없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지난주에 이미 영국 차트 3위에 오르며 1위를 예고한 바 있다. 이에 싸이는 오피셜차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성원을 보내 주신 모든 영국 팬들에게 감사드린다. 조만간 영국에 방문하겠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싸이가 영국 차트 1위를 점령하면서 ‘강남스타일’이 미국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를 수 있을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강남스타일’은 미국 빌보드 차트 2위에 머무르고 있으며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3억 건 돌파, 세계 30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무한도전 멤버 사과, 리쌍콘서트 무대서 90도 폴더인사
▶ 김종국 급사과, 전미선 상대로 씨름대결…“죄송합니다”
▶ 하하 하이브리드, 월드스타 싸이 하이브리드 매력에 푹 빠져…
▶ ‘개그콘서트’ 시청률 ‘넝굴당’ 배우 대거출연 힘입어 동시간대 1위
▶ 더원 ‘아시나요’ 나가수2 초고속 졸업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