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공모자들’ IPTV-굿다운로더 제2배급망 뜨겁다

2012-10-12 17:42:34

[이정현 기자] 김홍선 감독의 데뷔작 ‘공모자들’이 인터넷 다시보기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8월29일 개봉한 영화 ‘공모자들’은 12일 자정부터 IPTV와 합법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네이버를 비롯해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공모자들’을 검색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실 영화 ‘공모자들’이 제작 준비 당시 큰 주목을 받았던 영화도 아니었고 주변에서 걱정 어린 시선이 많았다. 무엇보다 국내 주요 배급사가 아닌 한국영화를 처음 배급하는 배급사에 감독도 드라마 PD 출신 신인 감독의 첫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거기다가 신생 영화 제작사 첫 작품이었다.

‘공모자들’을 제작한 채움 영화사 최연주 대표는 29살의 여성 대표다. 제작사 대표로는 다소 어린 나이의 그는 배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은 영화들의 어려움을 지적했다.

최 대표는 “신생 영화 제작사에 다른 제작사 대표분들보다 나이도 많이 어리고 여자여서 투자와 배급을 선뜻 나서주는 곳이 없어서 처음엔 힘들었다”며 “핸디캡을 극복하기 위해 마케팅, 배급시기 등을 더 고민할 수밖에 없었고, 감독과 많은 대화를 통해 최고의 작품을 이끌어내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같은 노력에 힘입어 영화 ‘공모자들’은 좋은 소재와 콘텐츠의 힘을 인정받으며 19금이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누적 164만명을 동원한 흥행작으로 거듭났다. 122억원 이상의 영화관 매출을 올렸으며 IPTV와 합법 다운로드가 시작되자마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투자자들의 수익률도 밝을 전망이다.

한편 김홍선 감독은 ‘공모자들’ 영화 한편으로 일약 흥행감독의 대열에 합류했으며 현재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짐캐리 열애, 24살의 연하의 여대생과… '화제'

▶ 아이유 아빠 닮은꼴, 알고 보니 이승환 ‘나이도 비슷해’

▶ 군복 입은 박태환, 뭘 입어도 잘 어울려 ‘늠름 그 자체!’
▶ 문정희 물다이어트 “영화 ‘연가시’ 촬영 중 4kg 확 빠져”
▶ 오재무 ‘설리앓이’ 엄마 이세영 보다도 좋아? “범접할 수 없어”